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눈밴드 효과 장단점 내돈내산 솔직 후기 2부
    라이프(&리뷰)/생활정보 2021. 9. 24. 14:00

     

     

     

     

    티눈밴드 장단점

     

     

     

     

     

     

    신신 발바닥 티눈밴드 후기

    티눈은 발바닥이나 발가락에 잘 생기는 질환이에요. 구조적인 변형이 있는 발 부위에도 잘 생깁니다. 만성적으로 자극이 가해지면 그 부위에 굳은 살이 생기게 되고, 그것이 더 자라지 못하고

    andme21.tistory.com

     

     

     

     

     

     

     

     

    위와 같이 '신신 발바닥 티눈밴드 후기'라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날짜를 찾아보니 2020년 12월 9일에 작성을 했었다.

     

    작년 포스팅을 1부, 지금 포스팅을 2부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다. 작년에 작성한 티눈밴드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포스팅을 보시면 됨.

     

    굳이 2부를 작성하는 이유는, 그 때는 티눈밴드를 구매하자마자 곧바로 사용했을 때의 기록이고, 오늘은 꽤 시간이 흐른 후, 최근에 다시 사용하게 되어서 부득히 포스팅을 한 번 더하게 되었다.

     

     

     

     

    신신 발바닥형 티눈밴드

     

     

     

     

     

     

     

     

    신신 발바닥형 티눈밴드가격 3,000원. 작년에 구입한 금액이니까 살짝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작년 겨울에 딱 한 개만 사용하고 그냥 두었기 때문에 아직 여분이 많이 있어서 이번에는 새로 구매하지는 않았다.내돈내산 제품.

     

    작년 겨울 티눈 밴드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이제는 굿바이인가. 생각했었는데, 그 포스팅 이후 몇 달 뒤 다시 생겨나는 느낌을 받고 있었다.

     

    실제로 살짝씩 딱딱한 것이 생겨나고 있는 느낌이 들었지만, 티눈 발생 위치가 발 뒤꿈치보다 윗쪽이고 걸을 때 거슬리지도 않아서 신경쓰지 않고 그냥 두었다. 

     

    그런데 지난 번에는 걸을 때 통증이 없었는데, 최근에 티눈이 커지면서 발 뒤꿈치 전체가 약간 아파서 걷기에 부담되는 상태가 되었다. 그래서 작년에 사 놓은 티눈밴드를 다시 한 번 더 꺼내서 사용했다.

     

    설명서에 보면, 티눈 뿌리는 완전히 제거하지 않으면 재발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나는 작년 겨울에 좁쌀만한 것이 빠져나오길래 속이 후련하다. 이제 끝이구나.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티눈 뿌리가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았었나 보다.

     

     

     

     

     

     

     

     

    신신 발바닥형 티눈밴드특징정확하게 질환 부위에만 작용하도록 고안된 제품으로 사마귀나 티눈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고 설명서에 적혀 있다.

     

    임부, 수유부 또는 소아가 사용할 때는 주의점이 많은 것 같다. 그 외 유의할 것들이 많으니, 사용전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보는 것이 필수인 듯.

     

    티눈밴드 사용법은 약의 중앙부가 질환 부위(티눈)를 덮도록 밴드를 붙인다. 2~5일마다 티눈밴드를 교체해서 붙이라고 한다.

     

    최장 5일인데 5일 동안 밴드를 계속 붙이고 있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2일째 되는 날 밤에 밴드를 제거했다. 새 것으로 다시 붙이지는 않았고, 좁쌀 두 개 합친 것 만한 것이 빠져나왔다.

     

    그런데 뿌리가 완전히 제거되었다는 보장은 할 수가 없다. 약 8개월 정도가 지난 후 또 다시 어떻게 될런지 지켜봐야 될 것 같다.

     

     

     

     

     

     

     

     

    티눈밴드장점은, 비교적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붙이기만 하면 되니까 사용법이 간편하다. 며칠 동안 붙인 후, 티눈이 빠져나온 것을 보면 속이 후련하다ㅎㅎ

     

    단점2~5일마다 밴드를 교체하여 붙이라고 한다. 그 기간 동안 씻을 때 물이 들어갈까봐 조심스럽다.

     

    설명서에 보면, 이 밴드를 붙인 채로 물에 들어가면 약고가 녹아서 없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라고 적혀 있다. 치료를 위해서는 당연한 건데 그래도 불편하긴 하다.

     

     

     

     

     

     

     

     

    처음 구매해서 곧바로 사용 한 후에는, 티눈이 빠져 나왔다는 개운함?에 기분까지 상쾌했었는데, 이번에는 그렇게까지 기뻐하지는 못했다. 뿌리가 완전히 제거된 것을 내가 알 수가 없고, 그건 전문가의 영역인 듯하다.

     

    일반인 입장에서는 티눈 뿌리가 완전히 제거되었는지를 분명하게 판단할 수 없다는 것을 단점으로 들 수 있겠다.

     

    물론 이번에도 좁쌀 두 개 합친 것만한 미세한 크기가 빠져나왔고, 내 눈으로 볼 수 있어서 다행이긴 했다.

     

    그렇지만, 만약 이것이 나중에라도 다시 반복되는 일이라면 시간을 내어 피부과나 관련 병원을 찾아서 진료를 받는 것이 옳을 것 같긴 하다.

     

    개인마다 증상도 다르고 적용 효과도 다를 것이다.-약국에서 구매한 내돈내산 밴드 사용 후기-

     

     

    Copyright 2021. 라라la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