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지텍 무소음 무선 키보드 마우스 콤보 MK295
    라이프(&리뷰)/생활정보 2020. 11. 18. 12:45

    안녕하세요. 앤미입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키보드가 소리가 좀 시끄러워서 거슬렸어요. 마우스도 마찬가지고요. 소음도 소음이지만, 블로그 작성을 하면서 키보드에 변화를 주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이것저것 검색을 하던 중, 놀라운 것은 키보드 금액이 정말 천차만별이란 거였어요. 최고가부터 최저가까지 살펴보니 비싼 건 백만 원 단위, 천만 원 단위까지 금액이 책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런 명품 키보드를 척척 구매할 수 있을 정도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만은, 그럴 수는 없기에, 눈으로만 살짝 보고 말았습니다.

     

    일단 키보드는 로지텍으로 사려고 마음을 먹고 있었어요. 온라인으로 주문을 했어요. 물론, 제 돈 주고 직접 구매했습니다.

    (내돈 내산) 로지텍 키보드

    제가 구매한 것은 로지텍 무소음 무선 키보드 및 마우스 콤보 MK295입니다. 금액은 약 40,000원입니다. 판매처에 따라 금액은 약간씩 다를 수 있어요.

     

    도착한 택배를 열어보니 이런 상자에 담겨 있었습니다. 상자 겉면에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이렇게 3개의 언어로 설명이 나와있어요.

     

    로지텍(Logitech)마우스 및 키보드 분야의 세계 1위 브랜드입니다.

    키보드 이외의 구성품들

    배송되어 온 상자 안에는 키보드 이외에도, 키보드 덮개를 비롯해서, 왼쪽부터 클립 디지털 탁상 시계, 포스트잇 , 나노 USB 수신기, 제품 설명서 이렇게 같이 들어 있었습니다. 

     

    키보드는 커버를 씌우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 타이핑 느낌도 더 좋은데 먼지나 기타 보호하는 차원에서 키보드 덮개를 씌웠네요. 로지텍 로고가 새겨져 있는 포스트잇도 들어있었어요.

     

    나노 USB 수신기초소형입니다. 사이즈가 매우 작아서 휴대하기에 좋아요. 이 초소형 USB는 끊기거나 지연되는 일 없이 안정적인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가능 범위는 10m입니다.

    클립디지털 탁상시계

    클립디지털 탁상시계는 사용설명서에 따라서 세팅을 하시면 돼요. 손안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입니다. 시계를 놓기에 애매한 장소에 놓아두면 제법 유용해요. 그래서 잘 활용되고 있습니다. 

    주인공 로지텍 키보드와 마우스

    오늘 소개해 드릴 주인공입니다. 무소음 무선 키보드 및 마우스 콤보 Silent Wireless Combo MK295 

    색깔은 시크 블랙, 화이트 중에서 고르시면 됩니다. 저는 이전 키보드가 블랙이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분위기 전환을 위해서 화이트를 선택했어요.

    로지텍의 silent touch 기술이 적용된 MK295 키보드

    이 전에 사용하던 것은 타자를 치면 오타도 많이 나는 듯하고 소리가 시끄러워서 타이핑 자체가 꺼려질 정도였거든요, 이번 키보드는 로지텍이 개발한 silent touch기술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부드럽고 조용하면서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반응을 합니다.

    로지텍 MK295 마우스

    배송받자마자 촬영한 사진이에요. 겉에 얇은 비닐과 배터리 당김 탭을 아직 제거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이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이전 것을 어떻게 사용했을까.라는 생각까지 들었어요. 왜 진작 바꾸지 않았나 후회스러울 정도였죠.

     

    클릭감이 좋아요. 유선형 디자인입니다. 손에 더 잘 잡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손과의 일체감이 높아요. 무선으로 휴대가 가능한 컴팩트한 사이즈입니다.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마우스도 silent touch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타이핑 소리에 시달리지 않고 오로지 작업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클릭 및 타이핑 소음이 로지텍 MK270에 비해 90% 이상 감소했습니다. 조용하고 부드럽고 신속하게 커서를 제어해 줍니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역할을 수행합니다.

     

    마우스 배터리 수명18개월입니다. AAA 배터리 1개가 들어 있어요. 수명이 길지만, 저는 배터리 절약 차원에서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오프로 설정해 둡니다.

    키보드 높이,각도 조절 가능

    키보드 역시 배송받자마자 촬영한 사진입니다. 배터리 당김 탭을 제거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키보드의 높이 조절 가능합니다. 키보드의 높이와 각도가 조절되지 않는 것은 손목에도 무리가 많이 가고, 오래 사용할수록 거부감이 듭니다. 그런 의미에서 키보드 높이와 각도 조절 여부는 필수적으로 짚어봐야 할 사항입니다.

    유용한 8개의 단축키

    특히 pc전원 버튼을 비롯한 8개의 단축키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작업하면서 옆에 커피나 선호하는 음료를 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내구성이 탁월한 액체 유입 대비 설계라고 합니다. 일단 안심이 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액체를 엎지르는 일은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조심은 해야 되겠죠.

    풀사이즈 키보드의 편안함

    풀사이즈 키보드의 편안함을 느껴보세요. 그 심플함이 마음에 듭니다. 필요한 모든 키가 담겨 있습니다. 숫자 패드도 빠른 작업을 가능하게 해주는 필수요소입니다.

     

    키보드의 배터리수명36개월입니다. AAA 배터리 2개가 들어 있어요. 수명이 길지만, 오른쪽에 전원 온/오프 버튼이 눈에 잘 띄도록 보이기 때문에, 저는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꼭 오프로 설정해 둡니다.

    끝으로, 무소음 무선 키보드 및 마우스 콤보 MK295 구매 및 실사용 후기에 대한 소감을 쓰고 마무리를 할게요. 

     

    키보드나 마우스가 이전에 제가 가졌던 것에 비해서 클릭과 타이핑 소음이 줄어들어서 조용하게 작업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일의 능률도 높아졌습니다.

     

    분명 타이핑을 하긴 하는데, 소음이 거의 없으니 신기하기도 하고요, 견고하면서도 부드러운 타이핑의 느낌이 좋습니다.

     

    물론 값이 더 비싸면, 더욱 좋았겠지만, 이 정도만 해도 훌륭하다고 여겨집니다. 이번에 구입한 이 제품으로 만족하면서 일단 오래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Copyright 2020. 앤미 All Rights Reserved.

     

    로지텍 HD 웹캠 C270 화상카메라 온라인 수업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