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숙성회전문점에서 포장 숙성회 맛과 효능
    라이프&리뷰/일상다반사 2020. 10. 27. 16:23

    안녕하세요. 앤미입니다.

     

    집 근처에 숙성회전문점이 있어요. 거기를 지나가다보면 지금 이런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매장 안에는 손님들이 많아요. 특히 주말에 더욱 그러한 듯합니다. 

     

    회를 먹은지도 오래되었고, 회와 매운탕 생각이 나서 포장을 해 왔어요. 활어횟집으로 가려다가 숙성회를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어서 숙성회전문점으로 갔습니다.

     

    평일이고 약간 늦은 시간대여서 그런지 조용해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사 올 수 있었습니다. 배달도 가능한 매장입니다.

    영업시간17:00~23:00 입니다. 일요일 휴무(매월 둘째, 넷째주)입니다. 검색하면 일식당으로 분류되어 나옵니다.  

     

    가게 앞에 붙여놓은 메뉴입니다.

     

    숙성회 중(2~3인) 39,000 

    숙성회 대(3~4인) 49,000

    연어구이(2pcs) 10,000

    왕새우튀김(6pcs) 10,000

     

    추가메뉴

    회추가 20,000

    흰초밥 2,000

    매운탕 3,000

    라면사리 무한리필

    숙성회 (중) 사이즈로 주문했습니다. 노란 배추를 쌈으로 넣어 주셔서 고소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쌈하고 같이 먹으니까 더욱 맛이 좋았어요. 쌈을 개인적으로 미리 더 준비해도 좋았을 것 같아요. 

    초고추장과 회쌈장이에요.

    오른쪽은 생강을 얇게 썰어서 절임으로 만든 듯해요. 생강을 싫어하지는 않는데, 제 입에는 잘 안 맞았어요. 밑에 깔려 있는 고추냉이는 먹을만 했어요.

    와사비, 맛간장입니다. 오른쪽의 백김치는 회, 튀김 등과 두루두루 잘 어울렸어요. 

    새우튀김은 어떤지 궁금해서 같이 주문해봤는데요. 분명 메뉴판에는 왕새우튀김이라고 적혀 있어서 그 말만 믿고 주문을 했어요. 그런데, 왕!새우라고까지는 느껴지지 않았답니다.

     

    비록 기대에 미치지는 못했지만, 나름 바삭하고 괜찮았어요. 

    포장된 매운탕, 끓이기

    매운탕은 왼쪽처럼 포장됩니다. 그래서 집에 와서 보글보글 끓였어요. 이제껏 먹어봤던 매운탕 중에서 가장 자극적이지 않았던 것 같아요. 매운탕인데 맵지가 않았어요ㅠ.ㅠ

     

    담백하고 깔끔한 맛입니다. msg가 빠진 맛 같은 거요. 사실 강렬하게 매우면서 얼큰한 맛이 먹고 싶었거든요. msg맛도 살짝 나는 그런 매운탕에 익숙해져 있던 저로서는 약간 밍밍하다고 까지 여겨질 정도였어요.

     

    그렇지만 한편으로는 건강한 맛이라서 좋기도 했습니다.

     

    이 가게는 라면사리무한리필된다고 메뉴에 나와 있어요. 매운탕에 넣어서 먹으면 맛있겠죠. 매장에서 먹으면 무한으로 리필해서 먹을 수 있는데, 포장이라 그러지 못해서 아쉬웠어요.

     

    집에 라면이 있는지 찾아보니 한 봉지 있더라구요. 그것도 신라면 블랙 딱 한 봉지가 남아 있었어요. 신라면 블랙을 차마 사리에 넣어먹기에는 아까워서, 사리는 생략하고 먹었습니다.

    흰초밥 2,000원

    흰초밥은 주문한 건 아닌데, 제 생각으로는 기본으로 포함되는 듯해요. 매운탕과 집밥을 같이 먹으려고 했는데, 이렇게 초밥을 주셔서 기분좋게 회랑 같이 먹었습니다.

    며칠전부터 먹고 싶다고 생각했던 회를 드디어 먹게 되는구나 생각하니 먹기전부터 즐거워졌어요. 사진에서 제일 왼쪽이 연어이고, 광어, 참돔, 그리고 우럭이 나옵니다.

     

    처음에 포장된 회를 보면서 이게 전부냐고 양이 너무 적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막상 먹어보니 적은 양은 아니었습니다. 

     

    얇게 썰어진 회가 아니라 살짝 두께감이 있게 나와요. 한 입 먹으면 도톰한 느낌이 그대로 전해집니다. 그러니까 한 개를 먹어도 얇게 썰어진 회에 비교한다면 두 세점을 먹는 것과 비슷해집니다. 

     

    오랫만에 먹는 거라서 정말 많이 먹어야지 다짐을 하고 먹었지만, 금세 배가 불렀어요. 게다가 초밥과 매운탕도 같이 먹으니 말그대로 배터지게 먹었습니다.

     

    회를 자주 먹는 편은 아닌데,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라서 가끔 한 번씩 생각날 듯해요. 그럴 때, 재구매해서 먹을 의향이 있습니다. 

    숙성정의

    숙성은 효소에 의해 단백질이 아미노산 ATP가 이노신산으로 분해되면서 향미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정의 정보 출처는 핫클립ytn사이언스입니다.)

     

    숙성회살아있는 싱싱한 생선을 회로 뜬 후, 일정 기간 동안 저온에서 숙성을 시킨 것입니다. 살아있는 생선을 회로 뜬다는 점은 공통점입니다.

     

    저온에서 저장, 숙성하는 시간은 정해진 것이 아니라서 융통성 있게 할 수 있습니다.

     

    활어회도 좋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맛있어지는 마법을 부리는 숙성회도 그에 못지않은 매력이 있네요. 

     

    그런데 사실 숙성회인지 활어회인지 말 안하면 모를 것 같기도 해요. 육안으로 구별하라고 해도 못할 듯 합니다. 

     

    숙성회맛 

    • 숙성회는 이노신산(Inosinic acid)의 함유량이 높아서 더욱 감칠맛이 나게 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활어회를 선호하지만, 일본에서는 숙성회도 즐겨먹는다고 합니다.

    • 숙성회는 활어회의 탱탱한 식감을 따라잡을 수는 없지만, 맛이 더 깊어집니다. 숙성회는 담백하고 씹을수록 고소한 맛입니다.

     

    생선(회) 효능

    • 생선에는 비타민B풍부해서 피로해소, 빈혈에 좋다.

    • 오메가3 지방산 함유되어 있어 혈액 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어 혈액순환 촉진시킨다.

    • 고혈압, 동맥경화, 심혈관질환 등을 예방해 준다.

    • 각기병과, 신경염등의 염증 감소효과적이다. 

    • 성인병 예방하고 기능을 활발하게 해 주어 노인성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 생선은 열량이 낮다 즉 저칼로리이다. 게다가 질 좋은 고단백 식품이라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회의 종류와 효능에 관련된 정보 출처는 네이버지식백과입니다. 오늘, 이렇게 좋은 효능을 지닌 생선회 한 접시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활어회든, 숙성회든 취향에 맞게 선택하셔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특별한 맛을 즐기는 시간을 한 번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20. 앤미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