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족발전문점 미담 화덕구이족발 맛집 포장 리뷰 족발 효능라이프&리뷰/일상다반사 2020. 10. 11. 04:47
안녕하세요. 앤미입니다.
족발 좋아하시나요. 저녁에 반찬이 마땅치 않아서 족발을 포장해 와서 먹었습니다.
족발은 무기질이 적고 단백질은 풍부해서 야식의 꽃이라고 하며, 술안주로도 좋습니다. 어린이의 영양 간식으로도 제격입니다.
족발은 껍질과 관절 내의 연골을 구성하고 있는 젤라틴 성분이 풍부해서 쫀득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족발에는 콘드로이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여성들의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돼지발이 함유하고 있는 단백질이 모유의 질을 높여주고, 모유의 분비를 촉진시키므로 산모들이 즐겨 먹습니다.
돼지고기는 규폐병에 걸렸거나, 중금속 중독일 때 독소를 체외로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메티오닌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있어 간을 강하게 하므로 숙취 예방과 알코올 해독에 효과가 있습니다.
족발 효능 정보 출처는 네이버 지식백과입니다.
족발을 포장한 이 가게는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깔끔하고 장사도 꾸준히 잘 되는 듯한 매장입니다. 언제 한 번 먹어봐야겠다고 생각만 하다가 먹게 되었습니다.
포장주문을 하면 이렇게 종이 가방에 넣어주십니다.
미담은 가게 이름입니다. 영업시간은 16:00~23:00입니다. 방문포장은 3,000원 할인입니다.
N예약 혜택으로는 스마트 주문으로 포장하면 매일 네이버 페이 1천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고 나옵니다.
이 가게는 화덕구이 족발 맛집입니다. 화덕에 한 번 더 구워서 나오는 족발입니다.
족발과 쌀, 김치를 모두 국내산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인 메뉴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① 왕족발 24,000
미담의 대표, 야들야들 쫀득쫀득 담백한 기본 족발
② 냉채족발 24,000
야채와 해파리를 함께, 겨자소스의 새콤-알싸함에 중독되는 맛
③ 화덕족발 24,000
화덕에 구워 기름기는 빼고, 속은 촉촉, 겉은 바삭 고소함은 두배로,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맛
④ 마늘족발 24,000
특제 마늘 소소를 발라 화덕에 구워 향긋하고 달콤하게 즐기는 미담 강추 메뉴
⑤ 매운족발 24,000
맛있게 매운 특제 소스로 매콤하고 화덕에 구워 불맛 나는 매운 족발
족발 메인 메뉴 소개 출처는 네이버에 등록된 미담 매장 정보입니다.
포장해 온 족발입니다.
화덕+매운족발(반반) 24,000 원 + 쟁반막국수 (5,000원)입니다.
파채, 무채, 와사비장, 새우젓, 마늘, 쌈 그리고 코카콜라 500m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거리라서 오면서 많이 식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매장에서 갓 나온 족발을 곧바로 먹는 것이 가장 맛있을 것 같긴 합니다.
포장해 온 랩을 벗기고 찍은 사진입니다. 파채 소스를 파채에 뿌려서 고기와 함께 먹기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고기만 먹는 것보다 쌈이나 파채, 무채, 마늘, 양파 등을 같이 곁들여서 먹는 것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혼자 식사하는 것이 아니라서 마음대로 이런저런 사진을 찍지는 못하고 전체적인 샷 위주로 가볍게 찍고 먹는데 집중했습니다.
매장에서 광고하는 화덕족발과 매운족발의 멘트입니다.
화덕족발 화덕에 구워 기름기는 빼고, 속은 촉촉, 겉은 바삭 고소함은 두배로,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맛
매운족발 맛있게 매운 특제 소스로 매콤하고 화덕에 구워 불맛나는 매운 족발
직접 먹어보니, 화덕족발은 광고 멘트 그대로입니다. 기름기가 없고, 촉촉하고 고소한 맛입니다. 매운족발은 개인적으로는 약간 매콤하다고 여겨졌습니다.
족발 위에 고소한 땅콩을 가루를 뿌려 놓았기 때문에 씹을 때 고소함이 두 배였습니다.
족발과 잘 어울릴 것 같아서 쟁반막국수도 같이 주문했습니다. 막국수는 어떤 맛일지 비주얼만으로는 잘 알 수 없었는데, 직접 먹어 보니, 느끼하지 않은 깔끔한 매콤함과 달콤함이었습니다. 예상대로 족발과 막국수는 둘이 같이 먹기에 궁합이 잘 맞았습니다.
사실 요즘 시기가 안 좋아서 플라스틱 처리가 문제가 된다는 취지의 뉴스나 여러 기사들을 접했습니다. 포장음식을 먹은 후에 나오는 플라스틱들을 보면 환경적인 문제들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어서 마음이 살짝 무거워지기도 합니다.
오늘 한 끼 식사는 포장음식으로 나름 맛있게 먹었습니다. 요즘은 뭐니뭐니해도 건강이 최고인 시기입니다. 맛있는 것 많이 드시고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20. 앤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