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부산 드라이브 가볼만한곳 해운대 오랑대공원 송도 케이블카 다대포 일몰 10월 초 부산날씨
    라이프&리뷰/일상다반사 2020. 10. 3. 23:59

    해운대 해수욕장

    안녕하세요. 앤미입니다. 

    이번 연휴에 날씨가 정말 좋습니다. 10월 초 해운대 해수욕장 날씨입니다. 최저기온 19˚ 최고기온 24˚입니다. 강수확률은 20% 미만으로 비올 가능성은 적었습니다. 바닷바람과 물결도 비교적 잔잔한 편이었습니다. 쾌적하며 전형적인 가을 날씨입니다. 한낮에는 살짝 덥다고 느낄 수 있고,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합니다. 일교차에 주의해야 하며 감기나 호흡기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날씨입니다.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며 사회적인 거리두기도 실천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예년 같았으면 황금연휴에 날씨까지 좋아서 해외여행이나 국내여행 등 어디라도 떠날 시기였겠지만, 요즘은 마음 푹 놓고 어디에서 즐기기에는 조심스러운 시기입니다. 그렇지만 집안에만 있기에는 답답해서 가벼운 드라이브를 다녀왔습니다. 

     

    달맞이 고개 쪽에서 바라본 해운대 해수욕장 모습입니다. 멀리 광안대교도 보입니다. 하늘과 구름이 예쁘고, 바다는 평온합니다. 날씨는 이렇게 화창한데 우리가 살아가는 요즈음의 환경들이 조금은 우리를 움츠러들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멋진 바다를 바라보면서 마냥 활짝 웃을 수만은 없는 현실이 안타까웠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과 달맞이 고개를 지나서 오랑대 공원으로 갔습니다. 오랑대 공원에는 제법 바닷바람이 세게 불었습니다. 그래서 장시간 있으려면 두터운 잠바나 바람막이는 필수입니다.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도 금방 춥다고 느낄 만한 바람이 불고 있었습니다. 

     

    오랑대 공원은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연화리와 시랑리에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이 곳에 오랑캐가 쳐들어와서 오랑대라고 불렀다는 설도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이 용왕단입니다. 용왕단 지붕에는 탑이 있습니다. 지붕 모서리에는 용의 머리가 조각되어 있습니다. 

     

    오랑대는 일출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원 내에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해안가에 튀어나온 넓고 편편한 잔디밭과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진 해안이 있습니다. 정보 출처는 네이버 지식백과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사람이 한 명도 나오지 않았지만 사실 연휴라서 그런지 주차장도 거의 만차 수준이었고 옆에는 캠핑장이 있습니다. 텐트 치고 캠핑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산책하는 사람들도 왔다 갔다 많았는데 사람 없는 찰나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어서 한적하게 보이는 것뿐이랍니다. 이분들도 연휴이고 날씨도 좋고 해서 바람 쐬러 나오신 것이겠죠. 다들 같은 마음으로 집을 나섰을 것입니다.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10월 초 부산 날씨는 연휴 내내 맑고 쾌청한 날씨의 연속입니다. 평소에 송도 쪽으로는 거의 갈 일이 없기 때문에 일부러 시간을 내어 부산 송도로 향했습니다. 송도에도 날씨가 거의 완벽한 수준입니다. 바람이 잔잔하고 시야도 잘 나오기 때문에 케이블카를 타기에도 여건이 좋아 보였습니다.

     

    그래서인지 꾸준히 왕복하는 케이블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저한테 케이블카 무료 탑승권이 있어서 타 볼 수도 있었지만, 시기적으로 조심스러워서 다음 기회에 타보기로 하고 살짝 구경만 했습니다.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모습입니다. 송도 해상 케이블카는 부산 서구 송도 해변로에 있습니다. 송도해상케이블카는 추석 연휴에도 정상운영을 합니다. 추석 연휴(9.30~10.4) 운영시간은 오전 9시~오후 10시입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지역사회 확산 예방 및 고객 안전을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시간을 변경합니다.

    운영시간 변경 주중 오전9시~오후 8시 

            주말/공휴일 오전9시~오후 9시

    ※운영마감시간 30분 전까지 발권 가능합니다.

     

    요금안내

    출처 송도해상케이블카 홈페이지
    출처 송도해상케이블카 홈페이지

    송도해상케이블카(Busan Air Cruise)홈페이지에 나온 요금 안내입니다. 크루즈 종류, 왕복이냐 편도냐에 따라 금액이 상이합니다. 선호하는 크루즈를 선택해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출처 송도해상케이블카 홈페이지

    아울러 홈페이지에는 부산 시민을 위한 이벤트가 한 가지 있어서 안내드립니다.

    부산 시민 덕분에! 10월 5일 부산 시민의 날을 맞아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기념 할인을 실시합니다.

    부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할인기간 10월 5일, 부산 시민의 날 당일

    할인내용 10월 5일, 단 하루! 부산 시민 증빙 시 대인 6,000원, 소인 5,000원 할인

     신분증 증빙 필수, 타 프로모션과 중복할인 불가

     

    송도 해상 케이블카 탑승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송도해상케이블카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다대포 해수욕장

    멋진 가을 날씨 속에서 마지막 드라이브 코스는 다대포 해수욕장입니다.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에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낙동강 하구 최남단에 위치하며 곱고 흰모래사장이 펼쳐져 있습니다. 수심이 얕고 평균 수온이 21˚C 정도로 따뜻합니다. 

    다대포 해수욕장은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일몰시간에 맞춰서 도착을 했습니다. 일몰이 아름답다고 말로만 듣고 실제로 와 본 것은 처음입니다. 일몰시간 30분 전에 도착해서 자리를 잡고 기다렸습니다. 이런 장관이 눈앞에서 펼쳐졌습니다. 

    하늘의 색깔, 구름의 모습, 일몰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날씨 이런 것들이 잘 조화되어서 만들어낸 풍경입니다. 평소 일몰에 관심 있으시다면 한 번쯤 와서 보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대포 해수욕장 주차장도 거의 만차였고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되돌아보니 어딜 가나 사람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에 나온 장소들을 부산 드라이브  할만 한 곳, 가볼 만한 곳으로 살짝 추천해 봅니다. 마스크를 벗어 버리고 마음껏 숨도 쉬면서 아무런 제약 없이 가고 싶은 곳을 마음대로 갈 수 있는 그런 좋은 날이 속히 오기를 기대합니다. 기쁜 그 날이 오기까지 모두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20. 앤미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