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스타 맥스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 막힘 펑! 뚫기리뷰앤미/내돈내산 2020. 9. 19. 19:21
안녕하세요. 앤미입니다.
세면대가 막히지 않도록 조심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머리카락이나 기타 막힐 만한 요소가 되는 것들이 주변에 있지 않도록 나름 깔끔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물이 시원하게 잘 내려가지 않았습니다. 남편이 뚫어뻥으로 뚫어도 그때뿐이고 무엇보다 조심해서 사용했는데 이런 일이 생기니까 원인이 궁금해집니다.
세면대 막힘을 체크해 주러 오신다는 것을 요즘 시기에 집 안으로 사람이 들어오는 것이 꺼려져 다음으로 무기한 미뤄놓은 상태입니다. 이런 시기가 잠잠해지면 점검을 받으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계속 상황이 안 좋아지니 언제 체크를 받아야 할지 난감합니다.
어쨌든 전문가분이 오시기 전까지는 불편함 없이 사용하기 위해서 뭐라도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온라인몰에서 하나 주문을 했습니다. 원래는 이런 종류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공짜로 점검받고 고칠 수 있는 것을 이런 시기 때문에 지출이 생겨납니다. 빨리 이 시기가 끝나야겠습니다. 이런 시기 동안에는 셀프 수리를 하면서 지내려고 합니다. 어쩔 수 없이 내 돈 내고 구매한 이 제품을 리뷰하겠습니다.
홈스타 맥스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
가격 7,250 원(최저가 금액이 이렇게 나오기는 합니다. 사이트마다 금액은 상이합니다.)
종류: 배수관용, 염소계 소독제, 액체형
제조사 LG생활건강
액성은 알칼리성입니다. 복합 알칼리에 락스 처방까지 합해졌습니다.
알칼리 성분은 기름제거에 강해서 배수관 안의 오염 물질들을 강력하게 제거시킵니다.
어쩌면 세면대 막힘의 주범일 수도 있는 머리카락의 케라틴 성분까지도 분해한다고 합니다.
일단 사용 전에 밀폐된 공간이라면 충분히 환기를 시켜주어야 합니다. 락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그런지 냄새가 납니다.
사용방법은 겉 상자에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비교적 간단하지만 한 번 읽고 사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오른쪽이 액체로 된 클리너(용량 230ml)입니다. 고농축 세정액으로 겔 타입입니다. 용도는 세면대 등의 배수 파이프 류의 배관 세척용입니다. 배수관을 타고 흘러 내려가면서 벽면에 붙어 있는 오염물질들을 강력하게 제거시킵니다.
용도 이외에는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마시는 음료가 절대로 아니기 때문에 어린이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왼쪽의 전용컵은 세정 액체가 세면대의 팝업에 닿지 않고 배수관으로 바로 흘려보낼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상자를 뜯어서 바로 꺼내어 보니 클리너 통에 아무것도 묻어 있지 않아서 맨손으로 촬영을 하고 사용을 했습니다. 그렇지만, 원래 정석대로라면 락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사용 전에 반드시 고무장갑을 착용하라고 나옵니다.
사용방법
겉 상자에 나온 방식을 토대로 실제로 사용을 해 보았습니다.
1. 사진처럼 반응 컵을 팝업에 끼워서 수평이 되도록 잘 놓아줍니다.
세면대가 막혔다고 해서 그것을 뚫기 위해 강력한 세정제를 빈번하게 사용하다 보면 코팅막이 손상되어서 자연스럽게 녹이 발생하고 부식도 됩니다.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서 반응 컵을 팝업에 정확하게 끼워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제품은 부식방지 처방도 적용해 놓아서 부식 걱정이 없다고 합니다.
세정 액체가 팝업에 닿지 않고 배수관으로 바로 흘려보낼 수 있도록 전용컵을 사용합니다.
곧바로 배수관으로 내려가니까 세정 효과도 극대화됩니다.
2. 클리너 액체 전부를 반응 컵에 붓습니다. 컵 밑의 구멍을 통해서 액체가 배수관으로 내려갑니다.
클리너 액체가 비싼 것은 아니지만, 조금씩 쓰려고 했는데, 한 번에 다 부으라고 해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염소계 표백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배수관을 새 것처럼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3. 세정제 전액을 부었다면, 2시간 정도 기다립니다.
권장 시간이 2시간입니다. 이 시간을 넘기고 방치하면 부식의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권장 사용 시간을 지켜주세요.
저는 알람을 맞춰놓고 시행했습니다.
4. 2시간 후에 물로 충분히 헹궈줍니다. 막힌 곳이 시원하게 뚫립니다.
헹굴 때는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충분히 헹궈주라고 합니다. 물을 흘려보내면서 헹궈줬어야 했는데, 저는 이번에 헹구는 것을 거의 하지 않은 듯합니다. 제대로 한다고 했는데 아쉬움이 남네요. 다음 번에 혹시 또 사용하게 된다면 잘 헹궈줘야겠습니다.
복잡하지도 않고 그냥 붓기만 하면 막힌 곳이 뚫리니까 간편해서 좋습니다.
겉포장에 나와 있는 것을 보면 세면대 배수관은 직선이 아니라 곡선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면대 배수관이 막히는 대표적인 이유가 머리카락이 막히거나, 검은 물때가 끼거나, 악취가 나서인 듯 합니다.
특히 악취는 세면대 배수관이 S자나 U자 구조라서 쌓인 오염물질이나 남아 있는 물 때문에 생겨난다고 합니다.
홈스타 맥스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를 사용한 결과 심각한 막힘 현상은 해결이 된 듯합니다. 현재는 세면대 사용에 크게 불편은 없는 상태입니다. 일단은 효과를 보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홈스타 맥스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를 사용한 것을 평점으로 매겨본다면 100점 만점에 90점 정도 주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전문가를 부를 수 없는 상황에서 일단은 한 고비 넘기도록 도와주었기 때문입니다. 10점 정도 감점을 한 이유는 냄새가 조금 독해서입니다. 이는 절대적인 것이 아닌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내 돈 주고 구매 후 실제로 사용한 솔직 리뷰였습니다.
Copyright 2020. 앤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