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트메리온 베리에이션 벨머그 4P(VR) 내돈 내산 실사용 리뷰
    리뷰앤미/내돈내산 2020. 8. 29. 22:57

    저는 신혼에도 식기류나 그릇, 컵 등을 사지 않았습니다. 특히 컵은 따로 사지 않아도 주는 사람들이 많아서 제 취향은 접어 두고 사은품이나 답례품 등 그냥 그런 것들로 때우면서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결혼 후 처음으로 새 집으로 이사를 하고 나니, 예전에 쓰던 낡은 컵들이 눈에 거슬렸습니다. 새 집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핑계 아닌 핑계를 대며, 지출을 했습니다. 6개월 정도 실제로 사용한 리뷰를 하겠습니다.

    ▷영상으로 보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포트메리온 베리에이션 벨머그 4P(VR) 

    컵 4개를 묶어서 판매합니다. 배송도 4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우리 딸이 예쁘다고 거기에 물을 담아 먹다가 충격이 가해졌습니다. 즉시 살펴보니 밑부분에 아주 조금 실금만 간 정도였습니다. 전에 다른 메이커 제품 중 어떤 유리로 된 제품을 깬 적이 있는데, 그때 유리 조각들이 마치 모래처럼 산산 조각나고 파편이 미사일 날아가듯 멀리 튄 위험한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반해서 이 컵은 밑부분에 아주 조금 0.3cm 정도 실금만 간 정도였습니다. 얼핏 보면 깨진 줄도 모르고, 육안으로는 멀쩡해 보이는 정도였습니다. 예민하지 않으신 분들은 보이지도 않는데 그냥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셨을 정도입니다. 단지 저만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실금이지만 깨진 건 깨진 거니까 찝찝했고요, 손상된 컵을 계속 사용하다가 더 큰 파손으로 이어지면 안 되기 때문에 아깝지만 버렸습니다. 그것을 통해 얻은 교훈은 이 컵이 대충 만들어진 컵이 아니라, 매우 견고하고 단단하다는 것을 실제로 체험했습니다. 저는 그 사건 이후로 더욱 이 컵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포트메리온

    포트메리온(PORTMEIRION)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2011년과 2016년 두 차례에 걸쳐서 영국 기업에게 수여되는 최고의 공로상인 Queen's Award for Enterprise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포트메리온 제품들은 항상 저에게 로망이었습니다. 사고 싶었지만, 왠지 낭비를 하는 것 같은 마음이 들어서 쇼핑할 때도 항상 눈으로만 봐 왔습니다. 결제를 하는 순간에도 사치가 아닌가, 굳이 이렇게 비싼 컵을 써야 하나 온갖 생각들이 스쳤습니다. 그런데, 한 번 정도는 구매를 해 봐야 후회를 하지 않을 것 같아서 결국에는 샀습니다.

    ▷제조국, 가격

    영국산(Made in England)입니다. 약 6개월 전에 컵 4개를 구매할 때, 인터넷 최저가 검색을 통해서 구입했습니다.오늘 이 포스팅을 하는 시점에 알아보니까 최저가 79,050 원부터 판매되고 있습니다.

     

    ▷크기 

    컵의 지름 9cm, 높이 11cm, 용량은 0.28L 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커피를 조금 넉넉한 양으로 타 먹을 때 주로 사용합니다. 커피 타서 얼음까지 띄워 먹으면 제가 마시는 양으로 딱 맞습니다. 내용물이 들어가는 양은 적은 양도 아니고 그렇다고 대량도 아닌 중간 정도의 양입니다. 물론 느끼는 바는 개인 차가 있을 것입니다.

    ▷무늬는 랜덤 배송

    무늬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HMA형(아프리칸 릴리, 아잘리아, 피어니, 크리스마스로즈, 허니써클, 크리산티멈)

    HMB형(트레져플라워, 히야신스, 스위트윌리엄, 가든라일락, 도그로즈, 스위트피)

    제가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당시에 그 사이트에서는 무늬를 선택할 수 없었고, 랜덤 배송이었습니다. 직접 매장에 가신다면 무늬를 고르실 수도 있겠습니다. 분명 제 취향에 맞는 마음에 드는 무늬가 있는데, 무늬를 선택할 수 없어서 그 점이 아쉬웠습니다.

    ▷포트메리온만의 특징

    소재가 도자재라서 충격에 의한 파손 가능성이 있습니다. 세라믹 핀에 올려 굽는 과정에서 핀 자국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이 제품만의 특징이고요, 유약이 발리지 않는 부분으로 물이 스며드는데, 이것 또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합니다. 접시류 뒷면의 기포 자국은 삼발이로 운반 과정에서 생기는 자국으로 정상적인 제품입니다. 이러한 브랜드의 특징을 이해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세척, 사용

    식기세척기와 전자레인지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직화나 오븐 사용은 불가입니다. 그릇 별로 주의 사항이 각기 다를 수 있으므로 구매 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세척은 부드러운 스펀지로 하셔야 컵 표면 등에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거친 수세미 사용을 금합니다.

    ▷장점, 단점

    약 6개월 정도 실제로 사용해 보니 컵이 단단하고 견고합니다. 꽃무늬와 컵의 다자인이 아름답습니다. 굳이 단점을 꼽자면, 컵의 밑부분이 오목하게 되어 있어서 들거나 놓을 때 매우 조심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중심을 잃고 넘어질 수 있습니다. 컵이 넘어진다는 건 그 안의 내용물이 쏟아지거나 컵이 깨진다는 뜻이죠. 저는 단순하고 화이트톤의 민무늬 컵을 선호합니다. 실용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는데요, 그렇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이렇게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컵도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한 마디로 이 컵 구매에 90%이상 만족합니다.

     

    Copyright 2020. 앤미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