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롯데호텔 호캉스 한라산 전망 디럭스룸리뷰앤미/내돈내산 2020. 8. 24. 02:08
제주 신라호텔과 제주 롯데호텔은 거의 붙어 있습니다. 길찾기 검색으로 신라 호텔에서 롯데 호텔까지 자동차를 타면 약 1분, 도보로는 약 5분이 걸린다고 나옵니다. 그 정도로 가깝습니다. 숙박하는 룸에서 서로의 건물들이 보일 정도입니다.
▷제주 롯데호텔
제주 롯데 호텔도 5성급입니다. 신라 호텔과 비교 차원에서라도 숙박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신라 호텔에서 체크아웃한 후 롯데 호텔로 옮겨갔습니다.
공항에서 내려서 곧장 롯데 호텔로 가면 차로 대략 1시간 20분 정도 걸립니다. 공항과의 거리가 제법 있어서 이동에 부담이 되시거나, 개별 렌터카로 가는 것이 아니라면, 유료로 운영되는 리무진 버스도 있습니다.
객실은 500여개 정도가 있고, 캐릭터(헬로키티) 룸이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전망도 정원, 호수, 바다 등 다양합니다.
오늘 제주 롯데호텔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시즌 메인, 얼리버드, 섬머 키즈 데이(summer kids day)등 여러 가지 프로모션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제주 롯데 호텔 숙박을 염두에 두고 계시다면 공식 홈페이지의 패키지도 한 번 꼼꼼히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마음에 드는 패키지가 있어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제주 롯데호텔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
체크인 2:00, 체크아웃 11:00 입니다. 다만 성수기(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는 체크인을 오후 3시에 한다고 합니다. 이용에 참고하세요.
제가 예약한 패키지에 무료 발렛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발렛파킹 안 하고 직접 했습니다. 지상에 주차 자리가 없으면 지하에 하면 됩니다. 주차에 대한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체크인을 할 때는 약간의 대기가 있습니다. 신라 호텔은 앉아 있으면 입실 절차들이 거의 완료가 되는 반면, 롯데 호텔은 앉아서 기다리다가 차례가 되면 프런트 쪽으로 직접 가서, 서서 진행합니다. 그 점이 다릅니다.
▷제주 롯데 호텔 디럭스 트윈룸
트윈 베드는 두 명에게 딱 맞습니다. 세 명부터는 침대(엑스트라 베드)를 추가하거나, 패밀리 트윈정도는 되어야 편하게 잘 수 있습니다.
▷제주 롯데 호텔 전망(뷰)
디럭스룸은 본관 9층부터 11층에 있습니다. 마운틴 뷰를 선택했습니다. 밖으로 나가면 테라스가 있습니다. 낮에는 산이 선명하게 보였고, 저녁에는 야경이 아름다웠습니다. 새벽에는 상쾌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중문의 바다가 그리 아름답지 않은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 때문에, 산 전망을 선택했는데, 잘한 것 같습니다.
▷제주 롯데 호텔 어메니티
욕실 어메니티는 몰튼 브라운(MOLTON BROWN)입니다. 신라 호텔과 동일했습니다. 목욕 스펀지(bath sponge)가 구비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검정색 상자 안에 샤워캡, 면도 세트(shaving kit), 칫솔 세트(dental kit), 빗(comb) 등이 들어 있었습니다. 신라호텔에서는 칫솔을 제공하지 않았는데, 롯데 호텔은 칫솔이 비치되어 있었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생수는 두 병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필요하면 더 가져다 주었습니다.
▷미니바 1회 무료 이용
좋았던 점은 패키지 구성상 미니바를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보통 특급 호텔을 가면 비용적인 부담 때문에 냉장고에서 막 꺼내 먹는 일은 없는데, 냉장고 안에 있는 술이나 음료들이 1회에 한해 무료라고 하니 적응이 안되기도 했습니다. 필요할 때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 먹을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제주 롯데 호텔 욕실
욕조는 이용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사우나도 이용이 가능한 패키지였는데 가지 않고, 수영장에만 올인을 했던 것 같습니다.
Copyright 2020. 앤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