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롯데시티호텔 마포, 제주 숙박 비교 리뷰
    리뷰앤미/내돈내산 2020. 8. 22. 13:50

    롯데시티호텔 마포와 제주 이 두 곳을 비교해 가면서 동시에 리뷰하겠습니다. 롯데시티호텔 마포는 볼 일이 있을 때 주로 투숙합니다. 반면에 롯데시티 호텔 제주는 제주도에 놀러 가면, 제주 공항과 가깝기 때문에 이용을 하곤 합니다.

    호캉스가 주목적일 때는 최고급 호텔을 예약합니다. 그렇지만, 놀러 가는 것이 아니라, 업무 차 갈 때는 5성급이 아닌, 4성급 호텔선에서 숙박을 합니다. 일하러 가는 것이기 때문에 놀 시간이 없어서 호텔의 부대시설들을 제대로 누리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비즈니스 호텔(마포 제주)

    롯데시티호텔은 비즈니스 여행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을 하시는 분들이 휴식도 동시에 취할 수 있도록 실용적이고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런 호텔입니다. 

    ▷마포 교통 편리, 제주 공항 셔틀버스 무료, 롯데면세점 쇼핑에 유리

    마포점은 대중교통 이용과 시내 관광을 하기에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국내 숙박객들도 물론 많겠지만, 외국인들을 많이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비즈니스호텔이라서 그런지 복사나 팩스 등 업무를 위한 기기들이 있는 공간이 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제주점 또한 비즈니스호텔이지만, 관광객들이 이용하기에도 많은 편의를 제공해 줍니다.

    실제로 제주점에 갔을 때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숙박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제주 국제공항까지 차로 10분 이내이고, 공항 셔틀버스가 무료입니다. 롯데 면세점이 같이 있어서 쇼핑이 편리합니다. 롯데면세점(제주점 1층에서 4층까지)에는 약 270여 개의 유명 브랜드가 입점해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이런 시기라서 휴점 중입니다. 

     

    ▷마포 주차 여건 무난, 제주 쾌적한 주차 가능

    마포점은 주차 여건이 무난합니다. 서울에 있는 호텔들 중에는 숙박객임에도 불구하고 무료주차가 아닌 곳도 있고, 기계식 주차를 해야 하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주차가 불편한 호텔들이 제법 있습니다. 그런데, 마포점은 제가 볼 일 보는 곳과도 가깝고, 주차까지 수월한 편이어서 이 곳을 꾸준히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주점도 주차하기 좋습니다. 실제로 이용해보니 넓고 쾌적했습니다.

    ▷호텔 이용시간 동일, 공식 홈페이지 예약 혜택 좋음

    마포점, 제주점의 호텔 이용 시간(체크인 15:00, 체크아웃 12:00)은 동일합니다. 마포점은 로비가 2층에 있었고, 제주점은 6층에 프런트가 있습니다. 가격비교 사이트 예약이 저렴할 수도 있는데, 공식 홈페이지 프로모션을 잘 살펴보면 괜찮은 조건들이 나올 때가 있어서 더 이득일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금액 차이가 크지 않다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편입니다. 패키지 예약을 하면 사은품을 주는 경우도 있는데, 크고 작음을 떠나서 체크인할 때 받으면, 입실 전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마포점에서는 디럭스 패밀리 트윈룸 (더블베드 1개, 싱글베드 1 개)에서 숙박했습니다. 

    롯데 시티호텔 제주 스탠다드 패밀리룸 모습

    사진은 제주점의 스탠다드 패밀리룸(더블침대 1개, 싱글 침대 1개) 모습입니다. 숙박인원이 세 명이라면 이런 침대 구성이 편합니다.

     

    ▷마포 시티뷰, 제주 오션뷰, 마운틴뷰 중 선택 가능

    마포점은 서울 도심이기 때문에 시티뷰였습니다. 제주점은 뷰가 두 가지 입니다. 제주 공항 방향(활주로 뷰)은 오션뷰이고, 한라산 방향(마운틴뷰)은 시티뷰입니다. 제주공항에서 가깝다 보니 비행기의 이륙, 착륙을 볼 수 있는 활주로 뷰를 선택했었습니다. 마포점은 뷰의 선택이 딱히 없지만, 제주점에서는 뷰를 선택할 수 있으니, 두 가지 중 원하시는 뷰를 꼭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욕조 있음, 세면대 종이컵 비치(마포 제주 동일) 

    마포, 제주점 두 군데 룸에 비치되어 있던 물품들은 동일했습니다. 모두 욕조가 있었고 세면대에 종이컵이 비치된 점도 같았습니다. 호텔에 비치된 종이컵! 환경을 생각하면 조금 안타까운 일이지만,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롯데 시티호텔 무료 생수 제공

    냉장고 안에는 제공되는 무료 생수가 있습니다. 요청을 하면 더 가져다주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밖에 드라이기, 칫솔, 빗, 샤워캡, 샴푸, 컨디셔너, 샤워젤, 스펀지 등 어메니티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바닥에 카펫이 깔려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뷔페 레스토랑 운영 중단

    오늘 롯데시티호텔 홈페이지에는 공지사항이 떠 있었습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지침에 따라 뷔페 레스토랑 운영이 중단된다고 나와 있었습니다. 아마도 최근에 다시 좋지 않은 상황으로 치닫고 있기 때문에 내려진 조치인 것 같습니다. 롯데시티호텔 숙박하실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마포 조식(2층 나루 뷔페), 제주 조식(22층 씨 카페)

    원래대로라면, 마포점은 로비 2층 나루(NARU) 뷔페에서 조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뷔페식을 좋아하시면 드셔도 되지만, 이외에도 편의점이나 지하 1층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등 근처에 간식이나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제주점에서는 관광을 한다고 아침 일찍 퇴실하고 나오는 바람에 조식을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조식을 22층(제주도 최고층) 씨 카페(C'cafe)에서 제공합니다. 제주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고층이라서 경관과 바다전망이 좋다고 하니 시간적인 여유가 되시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주 룸서비스 소개

    제주점에서는 조식은 이용하지 못했지만, 대신 저녁에 룸서비스를 먹어 보았습니다. 룸서비스는 주문 가능 시간(7:00~10:00, 12:00~21:00)이 정해져 있습니다. 룸서비스 메뉴는 식사류(아메리칸 브랙퍼스트: 조식만 가능), 성게 미역국, 육개장 정식, 전복죽 정식 등 정식류, 해산물 파스타 (크림이나 토마토)가 있었습니다. 사이드 메뉴는 탄산음료(콜라, 사이다), 커피, 차(자스민, 얼그레이, 페퍼민트)등이 있었고, 와인류들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관광하고 피곤하거나 룸 밖으로 나가기 귀찮을 때 룸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마포(4층 실내수영장) 제주(6층 야외 수영장)

    마포, 제주점 공통적으로 수영장이 있습니다. 마포는 4층에 실내수영장이 있습니다. 투숙객이라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서울의 수영장 호텔입니다. 단지, 노 키즈 아우어(No Kids Hour)와 집중 방역을 하는 휴식시간(Break time)이 있기 때문에 시간 확인은 필수입니다. 노 키즈 아우어 시간은 06:00~09:00, 18:00~22:00이고, 휴식시간은 12:00~13:00입니다. 조용한 것을 원하신다면 노 키즈 아우어에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제주점은 6층에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야외 수영장이 있습니다. 온수풀도 있습니다. 투숙객 전용 공간으로 수영복을 착용 후 이용 가능합니다. 자쿠지, 건식 사우나, 샤워부스, 피팅룸, 락커품이 있고, 풀바(pool bar)가 있는데 하절기 극성수기에만 운영된다고 합니다. 미팅룸을 비롯해서 피트니스센터, 코인 런드리 등 마포, 제주점 공통적으로 부대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상 내돈 내고 롯데시티호텔 마포점과 제주점 두 군데에서 실제로 숙박해 본 후, 비교해서 적은 주관적인 리뷰를 마칩니다.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방문하실 호텔을 찾으신다면 롯데시티호텔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20. 앤미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