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사야합니다(서울 수도권 유망 아파트 대공개)함태식 유튜버 얼음공장라이프&리뷰/일상다반사 2022. 2. 15. 14:35
서울 수도권 아파트 지금 사야합니다
(최소한 2024년, 큰 변수만 없으면 2027년까지 상승하는)
책 제목이 참 명료하다. 김작가 TV 추천이라는 문구도 보인다.
저자 함태식(유튜브 채널 운영 '얼음공장')
출판 황금부엉이
정가 19,800원( 도서 금액은 판매처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내돈내산 책이다. 예약주문을 하고 제법 기다린 책이다.
평소 얼음공장님 유튜브 채널을 꾸준히 시청해 오고 있기 때문에 책 내용이 낯설지 않게 잘 읽혀졌다.
평소 유튜브는 즐겨보지만 멤버쉽 구독을 누르는 것을 매우 돈 아깝게(?) 생각하는 사람인데, 이 분의 멤버쉽은 기꺼기 구독해서 보고 있다.
더 빨리 얼음공장님을 알았더라면..이라는 후회가 있지만, 지금이라도 알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예약 판매할 때 구매했더니 사인이 들어가 있는 책을 받아보는 행운도 누렸다.
목차에는 지금 사도 괜찮다! 당신이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을 사라고 적혀 있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관련 내용을 살짝만 보면,
p195
시장에는 항상 리스크가 존재한다.
당신이 살 수 있는 것 중에 가장 좋은 것을 사라.
p196
최대한 빨리, 가진 돈으로 살 수 있는 집을 사야 한다.
앞으로 2~3년간의 부동산 시장은 이전에 겪어본 적이 없는 시장이 될 것이다.
2020년 임대 기간을 4년으로 확정하고, 고작 1년 사이에 전세가는 물론 집값까지 폭등했다.
p197
돈이 없다는 이유로 무주택자로 이 시기를 넘기고 나면 당신은 높아진 전세가와 아파트가격에 또다시 좌절할 것이다.
이 책은 집을 사라는 명료한 주제가 통일성 있게 나열되어 있는 책이다.
더욱 자세한 것은 관심있으신 분들이 직접 읽어 보시길.
프롤로그에서 작가는 지금은 '사고 싶다'가 아니라 '사야만 한다'고 말할 때라고 한다.
지금 집을 사야만 한다면 어디를 사야하는지에 대해 막연하지 않도록 정보를 제공해 준다.
part2 그렇다면 어디를 사야하는가? 에서 본인의 상황이나 여건에 맞는 곳을 찾아서 참고할 수 있다.
지역별/호재별 유망 아파트 공개에서는 2022년 1월 기준으로 거래 건수가 많은 평형을 대표로 표기하였다고 한다.
공개된 아파트에 관심이 있어서 실제로 임장을 나갔을 때는 아무래도 금액적인 것들 등등의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파트가 이렇게나 많이 올랐고 돈도 없고 대출도 잘 안나온다는데 굳이 무리해서 집을 사야 하나?
이런 시기에는 집을 살 필요가 없을 것 같은데.. 월세를 살까? 아니면 전세를 살까?
이 집을 팔고 더 좋은 집으로 갈아타기를 해볼까? 아니면 집이 없으신 분, 집을 사고 파는 것에 대해서 아예 관심이 없는 분들 조차도 이 책을 읽어보면,
책 속에 의문에 대한 모든 답이 있다고 감히 말하고 싶다.
이 책을 읽고 집을 사길 잘했다.라고 말하며 몇 년 뒤, 부자가 되어 활짝 웃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된다.
내돈내산이나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Copyright 2022. 라라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