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한금융투자 서비스 일시 제한?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상장일 거래 꿀팁
    라이프(&리뷰)/생활정보 2022. 1. 27. 17:25

     

     

    신한금융투자앱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ft.신한금융투자 청약수수료 무료)

    작년말부터 관심을 가져왔던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이 오늘 마감되었다. 2022년 올해 들어서 1월에 가장 기대되는 공모주라서 꼭 청약을 넣겠다 생각하고 있었다. LG에너지솔루션 공식 홈페

    andme21.tistory.com

     

     

    신한금융투자앱에 들어가서 총자산현황을 보려고 클릭했더니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

     

    대형 공모주 상장일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일시 제한 중입니다. 라는 안내문이 떴다.

     

     

     

     

    신한금융투자앱

     

     

    어제밤에 신한금융투자앱에 접속했을 때에는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에는 장 시작 전에 로그인을 해 두면 매매에 도움이 된다는 공지도 있었다. 

     

    꼭 대형 공모주가 아니더라도 대략 20분 전에는 미리 접속하는 편이다. 그런데 오늘은 금액이 크다 보니? 특히나 더욱 신경을 쓰게 되었다.

     

     

    신한금융투자앱

     

     

    어제밤에 확인한 바로는 상장일에 알파앱 사용자 급증에 따른 지연 및 장애 예방을 위해서 일부 편의기능 및 서비스가 한시적으로 제한되는 것에 대한 양해 공지가 있었다.

     

     

    신한금융투자앱

     

    신한금융투자앱

     

    신한금융투자앱

     

     

    총자산현황, 전계좌현황, 기간별 자산증감 등 상장 당일 긴급 중단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 간편로그인 및 편의기능도 일시 제한한다고 상세히 나열되어 있었다.

     

    비대면 계좌개설은 1월 27일 8시~10시까지 일시 중단 예정이라고 한다.

     

    이러한 공지들은 미리 알고 있으면 당황하지 않을 것 같다.

     

    아래와 같이 공모주 상장일 거래 꿀팁을 클릭해서 읽어보기도 했다.

     

     

     

     

    신한금융투자앱

     

     

    미리 앱 접속을 해 두기, 상장 주식 조회가 안 될 때 대처법이 나와 있었다.

     

     

    신한금융투자앱

     

     

    시장가, 상/하한가 주문은 시작가격(시초가)이 확정 되어야 가능하다.

     

    9시 이전에 낸 주문이 오류 또는 거부되었다면, 시작가격이 확정된 후 재 주문한다.와 같은 공모주식 첫 거래일(상장일 주문 유의사항이 팁과 함께 적혀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배정 결과(ft. 신한금융투자)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배정 결과가 나왔다. 어제 다른 증권사들은 결과가 미리 나왔는데 유독 신한금융투자만 배정 결과가 늦게 나오는 것 같아서 살짝 답답했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

    andme21.tistory.com

     

     

    상장일 장 시작 5분 전 모습

     

     

     

     

    대략 장 시작 5분 전의 모습이다.

     

    이 때만 해도 60만원보다 더 올라갈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마음으로 바라보고 있었다.

     

    59만 8천원에 매도를 체결시키려고 했는데, 미체결되었다.

     

    그 미체결을 정정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조급하게 하려다 보니까 시간이 걸렸고 그 동안 주가는 계속 내려가고 있었다.

     

    당황하니까 더욱 안 되더라는..그래서 차분하게 미체결 된 것을 정정하고 매도를 마무리했다.

     

     

    나의 수익률

     

     

    모두 6주 배정받은 것의 수익률은 88.56% 

     

    이런 수익률도 있을 수 있구나. 감탄하면서 수익율이 더 높게 나올 수도 있었다는 아쉬운 마음은 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로 했다.

     

    장 중에 45만원까지도 하락하기도 했고, 다시 오르기도 했다는데, 어차피 당일 매도하기로 결심한거였기 때문에 미련은 없다.

     

    LG에너지솔루션은 상장 첫 날 따상까지 가진 못했지만, 당당하게 코스피 시총 2위로 올라섰다고 한다.

     

    요즘 주식창 바라보면서 받았던 스트레스가 오늘 수익률로서 약간은 해소되는 기분이었다.-공모주 투자를 권하는 것 아님.-

     

     

    Copyright 2022. 라라아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