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아몬드브릿지 부산 광안대교 통행료 할인리뷰앤미/생활정보 2020. 8. 20. 13:32
부산 광안리에 다녀온 것에 관해서 간략히 리뷰하겠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지난 3월 시기가 좋지 않아서 외출이 꺼려질 때였습니다. 답답함을 해소하고자, 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나갔습니다.야외활동을 활발하게 할 수 없으니 차로 드라이브하는 것이 그나마 위안이 되었는데요. 황령산으로 차를 타고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경치는 더욱 좋아졌습니다.
▷광안대교의 모습
황령산에서 내려다보는 광안대교의 모습입니다. 더욱 좋은 명당자리들이 있지만, 도로에 주차를 해야 하는 위험성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하는 곳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더욱 본격적으로 찍으려면 더 잘 찍을 수도 있었겠지만, 사진을 남기는 것보다는 이런 경치를 보며 가슴이 뻥 뚫리는 그 순간의 기분을 즐겼습니다. 멀리 해운대를 상징하는 고층 건물들도 보입니다. 광안리 바다와 광안대교는 언제 봐도 명물입니다.
▷광안리 장마철 모습
장마철에는 햇볕을 보기 힘들었고, 먹구름이 끼어있거나, 비가 오락가락 하거나, 아니면 폭우가 쏟아지는 날씨였죠. 장마철에 이른 아침, 바람을 쐬기 위해 광안리 쪽으로 드라이브를 갔습니다. 날씨가 흐려도 운치가 있고, 늘 그 자태를 뽐내는 광안대교입니다. 사람도 없이 조용해서 바람 쐬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국내 최대 해상 복층 교량
광안대교는 다이아몬드 브릿지라고도 부릅니다. 참 럭셔리한 이름입니다. 광안대교는 국내 최대의 해상 복층 교량입니다. 낮에 보는 다리도 멋있지만, 해가 지고 바라보는 야경은 더욱 아름답습니다. 세계 최초로 음향설비와 연동하여 연출하는 교량 경관 조명시설이라고 합니다. 10만가지 이상의 색상으로 경관조명을 연출할 수 있고, 4계절마다 각각 다른 조명으로 연출합니다. 신년, 설, 추석, 성탄절, 연말 등 특정일에는 특별한 조명을 연출한다고 합니다.
▷광안대교 통행료 지불 방법, 통행료 면제 대상 차량
광안대교 통행료를 지불하는 방법은 하이패스는 카드(선불이나 후불), 교통카드, 그리고 현금 이렇게 세 가지로 구분됩니다. 장애인 차량, 국가독립 유공자 차량, 군작전용차량, 소방활동 종사 차량, 교통단속차량, 다자녀가정 차량, 시내순환 관광버스, 구급 및 구호차량 등은 광안대교 통행료 면제 대상 차량입니다. 단, 통행료 면제 대상 차량임을 알 수 있는 관련 스티커를 차량 앞 유리에 부착하고 관련 증명서를 요금징수원에게 반드시 제시하고 확인을 받으신 후 통과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도 면제 대상 차량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광안대교 홈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차량의 면제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필히 미리 알아보신 후 이용하기 바랍니다.
▷광안대교 통행료 정보
광안대교의 통행료는 2003년 6월부터 2028년 5월까지 25년간 징수한다고 합니다. 출퇴근 시간(평일:7~9시, 18~20시)에는 통행료가 50% 할인됩니다. 경차는 배기량 1,000cc 미만은 감면비율이 50%입니다. 경차 요금이 500원이니까 출퇴근 시간 통행료 할인 같은 중복할인은 안 됨을 유념하세요. 경차, 소형, 대형 이상으로 구분해서 요금을 알아보면, 경차(1000cc 미만 승용차)는 500원, 소형(승용차- 15인승 이하 승합차)은 1,000원, 대형 이상(-16인승 이상 승합차-2.5톤 이상 화물차-건설기계 포함)은 1,500원입니다.
▷필요 시 교통통제
광안대교는 해안에 위치하고 있는 지리적인 특성상 태풍, 지진, 강풍, 눈, 해무 등과 관련된 기상상황에서는 안전한 통행을 위해서 속도 규제와 같은 교통통제를 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오늘 광안대교와 관련된 포스팅에 이용된 모든 정보들의 출처는 부산시설공단 광안대교 교량 파트입니다.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부산 불꽃축제는 매년 가을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열립니다. 요금은 무료이지만, 그 일대의 혼잡함이 단점이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화려하고 예술적인 불꽃축제를 연인이나 소중한 사람과 함께 즐기는 것은 분명히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입니다.
Copyright 2020. 앤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