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브라운 체온계 IRT 6520 내 돈 주고 구매 사용 리뷰
    라이프(&리뷰)/생활정보 2020. 8. 19. 13:37

    올해 3월, 집에 있던 체온계가 고장이 났습니다. 이번에는 상황이 상황이니 만큼 좋은 것, 정확한 것을 구매하자고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몇 달 전에 브라운 체온계를 구매하고 지금도 집에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체온계를 오늘 간단히 리뷰하겠습니다.

    ▷브라운 체온계, 모델명 IRT6520

    브라운 체온계 BRAUN ThermoScan( designed in Germany, made in Mexico), 브라운 귀적외선 체온계입니다. 약 6개월 정도 사용하다가 리뷰하는 거라서 겉에 상자는 처음 구입 직후, 버리고 없습니다. 지금 이것을 포스팅하면서 인터넷 최저가를 검색해보니 최저가 (해외직구) 6만 원부터 시작하는 금액 대입니다. 약 6개월 전 제가 구입하던 시기만 해도 품절이 많았고, 금액대도 이것보다는 훨씬 더 비쌌습니다. 지금은 그나마 그때보다는 구입 여건이 나은 듯 보입니다. 

    해외직구 제품은 AS가 불가능하다, 정품이 아닐 수도 있다는 등의 의견이 분분한데요, 브라운 체온계가 절실하게 필요한데 그것을 원하는 당시에 그 제품이 국내에서 구하기 힘들거나 없다면 해외직구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죠. 물론 요즈음은 제품 하나를 구매하는 것에 한 가지 길만 있는 것이 아니니, 그 선택은 오롯이 개인이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국민체온계, 정확한 측정 가능

    이 제품은 일명 국민체온계라고도 불릴 정도로 귀체온계로써는 널리 알려져 있고, 무엇보다 측정 방법이 간단하면서도 오차범위가 가장 적어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보관함에 넣어두면 되는데요, 저는 평소에 오른쪽처럼 저렇게 넣어 두는 편입니다. 

    ▷IRT6520 설명서

    왼쪽은 책자로 된 설명서입니다.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네덜란드어 등 여러 나라 말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칼라로 된 한 장 짜리 설명서가 있습니다. 그림이 있어서 이해가 훨씬 쉽습니다. 결론적으로 오른쪽 종이 한 장만 보시고도, 체온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온계의 버튼 구성

    제일 아래쪽에 전원버튼이 있고, 가운데 화면 바로 밑에, 왼쪽에는 나이대(age range)를 선택하는 버튼(아기 그림이 그려져 있는 버튼)이 있고, 오른쪽에는 메뉴(Mem)버튼이 나란히 있습니다. 제일 위쪽에는 체온을 측정할 때 누르는 온도 표시 버튼(시작 버튼)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체온 측정 방법

    측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먼저 전원 버튼을 누르고, 깨끗한 렌즈 펠터가 장착되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2. 연령을 선택하는 버튼으로 나이대를 선택하세요.
    3. 귀에 넣고 측정하시면 됩니다.

    ※기억할 점, 주의사항
    귀에 넣자마자 온도 버튼(시작 버튼)을 누르지 마시라는 것입니다. 귀 속에 넣고 자리를 잘 잡으신 후 2~3초 정도 멈추고 기다리셨다가 누르시면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삑! 소리가 나면 측정 완료입니다.

    귀 체온계의 특징은 신체의 다른 부위보다는 조금 높게 나온다는 것입니다. 이 점 참고하시고 측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체온계 구매 전 꼭 유의하실 점

    제가 직접 사용을 해보니  측정 전에 해야 되는 조치들 중에서, 나이대를 선택하고 측정하는 기능이 있는 것은 갓 태어난 아기나 영유아가 있는 가정에서는 유용하겠지만, 굳이 이런 연령대가 없는 가정에서는 번거롭게 여겨질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브라운 체온계가 IRT-6510, IRT6520, IRT 6030 등 의 다양한 모델이 있다고 합니다. 이 중에는 나이대 설정을 하지 않는 제품도 있다고 하니까 비교해 보시고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IRT 6520입니다. 나이대를 설정하고 측정해야 하는 모델입니다. 사진에 나온 설명서에 적힌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브라운 체온계 장점 

    이 체온계의 가장 큰 장점은 발열 정도를 색깔로 파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판별하기 쉬운 커다란 LCD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 측정된 체온의 결과를 굳이 숫자를 분석하지 않아도, 일단 색깔을 통해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초록색은 표에서 보듯 정상 체온입니다. 노란색은 미열이 있다는 것이고, 빨간색은 고열을 뜻합니다.

    이 체온계는 이러한 '발열 판정기준 상태 표시(fever guidance)'가 있기 때문에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사용하시기에도 부담이 없어서 요즘 같은 시기에 부모님 선물용으로도 적합할 것 같습니다. 특히 신생아나 영유아들은 이런 측정 자체를 싫어할 수도 있는데 이렇게 간단하고 신속한 체온계라면 체온 측정을 무리 없이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외에도 야간조명등 기능이 있어서 어두운 장소에서도 체온 측정이 가능합니다. 메모리 기능이 있어서 최근 측정한 체온 결과값을 불러올 수도 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이 기능은 별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건전지는 AA 배터리가 2개 들어갑니다. 건전지는 교체하기가 쉽습니다. 필요하시면 설명서에 그림과 함께 나와 있어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브라운 체온계 렌즈 필터 역할, 단점

    렌즈 필터를 자세히 보여드리려고 한 개를 꺼내놓고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일회용 필터의 역할

    1) 측정 렌즈가 훼손되지 않도록 보고하는 기능을 합니다. 측정의 정확도를 위해서는 측정 렌즈 보호는 필수입니다.

    2) 사람 간에 있을 수 있는 여러 가지 감염 가능성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역할을 하는 필터는 일회용이기 때문에, 추가로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하려면 옵션으로 추가하셔야 합니다. 이벤트를 통해 사은품이나 증정품으로 받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일회용 필터의 단점

    정확하게 체온을 측정할 수 있고, 위생적이고 안전하기 때문에 측정할 때마다 매번 필터를 교체하는 것이 정석일 것입니다. 그렇지만,개인적으로는 그 비용이 좀 부담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가족마다 각각 개별 필터를 정해서 따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가족이 개별적으로 필터를 사용하다가 더러워지면 교체합니다. 이렇게 하니까 필터 값에 대한 부담도 줄어서 좋았습니다.

    ▷렌즈 필터 교체 시 주의점 

    렌즈 필터를 교체하고 싶으실 때는 설명서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그림으로도 나와 있어서 알기 쉽습니다. 체온계의 안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기존 필터가 톡! 튀어나오듯 빠집니다. 처음 누르시면 튀어나옴으로 인해 놀라실 수 있으니 어른은 물론이요, 어린아이가 있다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이상 내 돈 주고 구매 후 실제 사용하고 기록한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였습니다. 브라운 체온계 IRT 6520 모델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Copyright 2020. 앤미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