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균등배정결과 환불일 상장일리뷰앤미/부자로살기 2021. 10. 27. 16:37
카카오페이 공식홈페이지에 잠깐 들어가 보았다.
2014년 9월 국내 최초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나온다.
2020년 2월에는 바로투자증권 인수를 완료하고, '카카오페이증권' 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한다.
카카오페이 홈페이지에는 마음놓고 금융하다. 라는 문구와 함께,
결제의 번거로움, 송금의 수고로움,
투자의 어려움,인증의 불편함을 놓고, 결국 지갑을 놓고, 어제까지의 금융을 놓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금융생활, 새로운 일상이 열린다는 내용의 문구들이 홈페이지에서 소개되고 있어서 살짝 살펴봤다.
그 밖에 카카오페이 금융보안센터가 사용자의 보안을 24시간 책임진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등의 정보들도 있음.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위와 같이 나온다.
별로 말이 필요없는 카카오페이.
전자지급결제대행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관리 전자금융, 전자상거래, 사업시설유지관리 콜센터 텔레마케팅 등 그외 기타 금융지원 서비스업체라고 소개되어 있다.
카카오페이 공식홈페이지 공고사항에도 (주)카카오페이 유가증권시장 상장 주식공모 청약 안내라는 공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 청약일 2021년 10월 25일 ~2021년 10월 26일
나는 마지막날 청약을 넣었다.
2021년 6월 28일부터 온라인 공모주 청약시 2천원의 수수료가 발생된다는 안내문.
중복청약금지 규정 시행으로, 중복청약으로 판정된 것은 청약 수량과 관계없이 가장 먼저 접수된 청약만 유효한 것으로 인정된다는 설명이 나와 있다.
공동대표주관회사는 삼성증권, 골드만삭스증권회사 서울지점, 제이피모간증권회사 서울지점
공동주관회사는 대신증권, 인수회사는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라고 카카오페이 홈페이지에 나와 있었다.
나는 이번에는 주거래사인 삼성증권으로 선택했다. 몇 주를 더 준다던지ㅎㅎ 뭔가 혜택이 있을 수도 있다는 막연한 기대감으로.
카카오페이 1주당 공모가액 90,000원
카카오페이는 비례가 아닌, 균등배정방식이기 때문에 최소 청약수량 20주만 넣었다.
훨씬 더 많이 청약해도 소용없다고 함.
주간사마다 보통 1~3주를 배정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했고, 행운이 넘치면? 4주도 받을 수 있다고함.
나는 오늘 오전에 삼성증권으로부터 알림을 받았는데, 균등배정수량 3주
난 왜 4주가 아닐까.라고 살짝 실망. 늘 이런 순간에 내 마음의 욕심을 확인하게 된다.ㅎㅎ
카카오페이 환불예정일 2021년 10월 28일 목요일
카카오페이 상장예정일 2021년 11월 3일 수요일
내일 환불받으면 이젠 상장일을 기다리게 되는데, 상장일에 즉시 매도할 수도 있겠고, 그게 아니라 조금 더 가지고 있을 거라면, 먼저 상장한 카카오뱅크의 주가 등을 확인해 보는 것도 살짝 참고가 될 수도 있을 듯.
-공모주투자 권하는 것 아님. 단순 기록.-
Copyright 2021. 라라l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