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기세척기님 오신 날 (ft. 빌트인 사전 방문 싱크대 공사 비용 설치 소요시간)리뷰앤미/일상 2021. 10. 7. 13:32
식기세척기 <내돈내산> 실제 사용 후기에 관한 것은 위 포스팅 참조.
드디어 나도 샀다. 식세기ㅎㅎ
오늘은 참 뜻깊다. 우리집에 식기세척기님이 오신 날이다.
이런 시국이 되고나서부터 고민만 하던 식기세척기를 드디어 구매했고, 오늘 우리집에 왔다.
사용하기 편하도록 싱크대 개수대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자리가 만들어졌다.
공사 비용은 정해진 것이 아니라, 각 집의 주방 싱크대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얼마라고 말할 수 없다.
판매하는 제품과 여건에 따라서는 공사비가 무료이기도 하니까, 구매하고자 한다면 직접 상담을 받아봐야만 정확한 공사비용을 알 수 있다.
식세기 자리를 만들기 위해서 우리집 공사 시간은 대략 40~50분 정도 걸렸다. 이 또한 각 집 상황과 공사내용에 따라 소요시간도 다를 것이다.
처음에는 프리스탠딩으로 구매를 하려고 했다. 싱크대를 손봐야 한다는 사실만으로도 번거롭고 시간도 할애해야 하고 비용도 들기 때문에 빌트인은 엄두도 안 났다.
그런데, 프리스탠딩으로 하면 싱크대 밖에 따로 자리를 마련해야 하고, 개수대와의 거리가 너무 멀어서 그릇을 넣고 빼는 등 사용할 때 매우 불편할 것 같았다.
식기세척기의 사용 편리성의 극대화를 위해서 빌트인으로 최종 결정. 설치해 놓고 보니 자리도 덜 자치하고 더욱 깔끔하다. 빌트인으로 하길 잘한 것 같다.
위 사진은 설치를 마친 후, 문을 살짝만 열어놓고 찍은 것이다.
식세기 설치 전 사전 방문을 위해서 오신 분은 한 분이셨는데, 오늘 설치할 때는 두 분이 오셨다.
우리집의 경우, 식세기 설치와 식세기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안내를 포함하면 약 30분 안쪽으로 걸렸다.
식세기를 가지기 위해서는 간단하지가 않고 뭔가 절차들이 번거롭게 느껴졌다. 그래서 미루고 또 미루기만 했었다. 무엇보다 식세기를 구매할 돈도 부담이 되기도 하고.
그래도 나를 설거지 고통에서 구원해 줄 유일한 분은 남편이 아닌, 식기세척기님 밖에 없기 때문에 그 지출을 아깝다고 생각하지 않고 기꺼이 결제를 했다.
겉에 보호필름도 벗기지 않고 문을 살짝 열어 둔 채로 사진을 찍었다. 내 것이 되니까 더 깔끔하고 더 예뻐보이는구나.ㅎㅎ
아직 사용 안했고 그냥 쳐다보기만 하는데도 기분 좋다.
참고로 나는 삼성 식기세척기를 구매했다. 12인용이고 프리스탠딩 빌트인 겸용 제품이다. 올해 나온 모델로 샀다.
주방을 볼 때마다 든든하다. 식기세척기님이 상주하고 계시니까.
-<내돈내산> 식기세척기 온 날-
도움되시라고 아래 링크 남겨요.
삼성 식기세척기 여기에서 보세요.
내돈내산이지만,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Copyright 2021. 라라l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