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 태풍 위치 경로 변경 부산 현재 날씨
    라이프&리뷰/일상다반사 2021. 9. 17. 16:55

    태풍 찬투 경로

     

     

     

    14호 태풍 찬투 부산 경로 제주도 남해안 호우 강풍 주의(ft. 국민재난안전포털)

    14호 태풍 찬투가 다가오고 있다고 해서 기상청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다. 태풍 소식을 정확하게 접하고 싶었기 때문. 기상청 홈페이지에는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동영상도 나와 있었다.

    andme21.tistory.com

     

    위와 같이 어제 태풍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다. 그리고 오늘 오후부터는 부산에 어떤 영향이 있을런지 신경쓰고 있었다.

     

    그런데 밖에 비는 거의 오지 않고 바람만 느껴질 뿐이다. 물론 밖에서 느끼는 바람은 더 세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집 안에서 포스팅을 하고 있으면 크게 평소와 다른 점을 찾기가 애매할 정도이다.

     

    그래서 기상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태풍 경로를 다시 확인해 보았다.

     

     

    출처 기상청 홈페이지

     

    어제 포스팅을 할 때와는 살짝 달라진 경로를 볼 수 있었다.

     

    태풍이 일본쪽으로 방향을 살짝 튼 것으로 보인다. 위 사진상으로는 일본 열도를 지나는 것으로 나타난다.

     

    비교적 차분한데는 이유가 있었던 것일까. 9월 17일 오후 6시경에 태풍이 부산 남동쪽 약 190km 부근 해상을 지난다고 한다. 어제 예보보다 부산으로부터 약간 멀어진 것 같다.

     

     

    오후 4시 30분 정도되는 시각 현재, 9월 17일 부산 날씨는, 흐리고 우중충한 날씨지만, 비는 거의 오지 않는다. 바람이 강한 듯 하지만 위협적?으로 느껴질 정도는 아니라서,시원한 느낌마저 드는 그런 날씨이다. 

     

    날씨를 집 안에서 컴퓨터 앞에 앉아서 체감하는 기준?으로 설명한 것이라서 주관적일 수 있다. 현재도 바깥이나 해안가 상황은 다를 것이다.

     

    태풍의 강도는 여전히 '중'이라고 나온다. 아직 오후 6시가 되지 않았는데, 비는 내리지 않지만, 포스팅을 다 써내려 갈 즈음 확실히! 바람은 점점 더 거세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도 부산으로부터 살짝 더 멀어진 만큼 엄청난 위력을 발휘할 것 같지는 않다.개인적인 생각.

     

     

    Copyright 2021. 라라la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