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비고 찰보리 감자만두라이프&리뷰/일상다반사 2021. 4. 16. 22:26
안녕하세요^^ 앤미입니다.
간식용이나 출출할 때 한 번 씩 먹으려고 온라인으로 냉동 만두를 구매했어요.
비비고 찰보리 감자만두 400g 2개 8,480원
원재료의 맛을 살리기 위해서 가공식품에서 주로 쓰이는 감미료, 착색료, 합성향료 등의 첨가물들을 빼고 만들었다고 해요. 안 좋은 것들을 제외시켰다고 하니 안심이죠.
돼지고기 24.1%, 감자전분 7.6%, 감자가루 0.2%, 보리 0.1% 이렇게 함유되어 있네요.
-18℃ 이하 냉동보관합니다. 기존에 먹어보던 만두피 맛과는 다를 것 같아서 살짝 기대를 했어요.
총 내용량 400g 이고, 900kcal 에요. 비비고 찰보리 감자만두의 영양정보도 한 번 훑어 보시구요.
비비고 찰보리 감자만두를 뜯어보니 한 봉지에 딱 8개가 들어 있네요.
물이 끓으면 해동시키지 않은 냉동 상태 그대로의 만두 8개를 찜판 위에 올리고 뚜껑을 닫고 끓어요. 약12~13분 정도 찌면 된다고 해요.
만두 겉모양을 꽃처럼 빚어 놓아서 이뻐요. 앙증맞고 귀엽기도 하구요.
만두찌기를 완성했어요. 강원도식 감자만두라고 합니다.
찌기 전에는 딱딱하고 차가운 하얀색 덩어리?같은 느낌이었는데, 완성되고 나니 만두 속의 내용물이 훤히 비치네요.
만두끼리 서로 잘 달라붙더라구요. 달라붙지 않도록 간격을 두고 찌면 좋을 것 같구요.
얇고 투명한 만두피 속에 돼지고기와 야채로 만들어진 만두소가 가득 차 있어요. 만두 속이 알차요.
만두피는 감자만두라서 특이하지만, 만두소는 평범한 것 같아요. 만두소의 내용물들이 살짝 짠 느낌이 들어요.(개인적으로요.)
찰보리와 감자가루가 들어 있어서 만두피가 쫄깃쫄깃해요. 탱글한 식감이라서 계속 먹게 되더라구요.
다만, 너무 탱탱하고 찰져서 소화력이 약하신 분들이 드시기에는 살짝 무리가 있을 수도 있겠다 싶어요.
그리고 이 만두는 각종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하기 보다는, 잘 달라붙고 찰지고 쫄깃한 만두피의 특성상 이건 '찐만두 전용' 이라는 생각이 들어요.(개인적으로요.)
일반적인 밀가루 만두피가 지겨울 때, 한 번 씩 먹으면 괜찮을 것 같아요. 주관적인 리뷰 마칠게요.
항상 감사합니다^^건강하세요.
Copyright 2021. 리뷰 앤 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