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박곰희TV 자산관리 투자 왕초보를 위한 유튜브 채널 추천
    라이프(&리뷰)/생활정보 2021. 4. 11. 16:38

     

    안녕하세요^^ 앤미입니다.

     

    존리님의 책을 통해 주식 투자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을 깨뜨리고, 투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긴 했는데,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그저 막막하더라구요.

     

    자산관리나 투자쪽으로 왕초보인 제가 유튜브 채널을 검색하던 중, 박곰희TV 라는 채널을 알게 되었어요. 

     

    출처 유튜브 채널 박곰희TV의 박곰희님 커뮤니티 캡쳐

     

     

    유튜브 채널 박곰희TV의 박곰희님입니다. 본명은 따로 있다고 해요.

     

    최근에는 오프라인 과정으로 금융지식을 깊이 있게 전달하기 위해서 2개월 동안 8회 과정으로 진행되는 강좌를 개설했다고 하네요. 

     

    20명이라는 소수의 인원을 대상으로 스터디 클럽 형태의 오프라인 강좌라고 하니 자산관리, 금융투자쪽으로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신청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박곰희TV 라는 유튜브 채널만으로도 너무나 큰 도움을 받고 있어서 이 분께 감사하는 마음이에요.

     

    출처 유튜브 채널 박곰희TV 정보화면 캡쳐

     

    구독을 누르는데 인색한 제가, 이 분 채널은 기꺼이 구독을 누르고 꾸준히 공부하는 마음으로 구독하고 있어요.ㅎ

     

    이 채널의 슬로건은 '내 돈은 내 손으로' 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자산관리 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해요.

     

    이 채널의 목표와 저의 바람이 일치해요. 저도 저의 자산은 스스로 잘 관리하고 싶거든요.

     

    무엇보다 좋은 것은 이 분은 소속 금융사도 없으시고, 종목추천이나 주식리딩을 하지 않으신다는 점이에요.

     

    박곰희님의 억양이나 말씀 속에서 살짝씩 섞여서 나오는 사투리도 저는 듣기에 좋더라구요.ㅎ

     

    이 채널의 구독자가 제가 지금 포스팅을 하는 현재 시점에 43.4만명이네요. 매번 들어올 때마다 꾸준히 구독자수가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곰희님의 열정으로 볼 때 계속 발전하는 채널이 될 것 같아요.

     

    출처 박곰희TV 유튜브 채널의 재생목록 캡쳐

     

    유용한 정보들이 많아서 무엇을 어떻게 봐야될지 모르겠더라구요. 영상에 난이도를 표시해 두었는데, 난이도에 따라 보아도 되고, 재생목록에 달린 제목을 보시고, 필요한 주제 위주로 보셔도 될 것 같아요.

     

    출처 박곰희TV 재생목록[주식] 영상 캡쳐

     

    재생목록 중에서 [주식]에 대해서 알려주는 코너입니다.

     

    주식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기술적인 것이 중요하지 않고 마인드적인 것이 약 70%는 차지한다고 볼 수 있다고 해요.

     

    출처 박곰희TV 재생목록[주식] 영상 캡쳐

     

    주식투자 하기 전에 명심해야 할 5가지 원칙(by. 전직증권맨)이라는 제목의 영상이에요. 

     

    친구나 가족에게 진심어린 조언을 해 주는 그런 마음으로 알려주신다고 하네요. 그런 배려들이 참 듣기 좋았어요. 

     

    출처 박곰희TV 재생목록[주식] 영상 캡쳐

     

    주식투자를 위한 준비물 5가지(for. 완전초보용)라는 제목의 영상이에요.

     

    저는 이렇게 ㄱ, ㄴ, ㄷ, ㄹ 부터 차근차근 가르쳐주는 채널이 필요했었는데 저에게 안성맞춤인거 있죠.ㅎ

     

    영상 제목에도 완전초보용이라고 적혀 있어요. 저를 위한 영상이다 싶었어요.ㅎ

     

    출처 박곰희TV 재생목록[주식] 영상 캡쳐

     

    초보 투자자를 위한 '우리주식시장 기초'라는 제목의 영상이에요.

     

    너무나 당연해서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것들에 대해서 놓치기 쉬운데요. 라는 서두를 시작으로 영상이 시작되었어요.

     

    주식시장에 대해서 기본적인 내용들을 정리해 주셨어요. 그냥 지나칠 수 있는 것들인데 일일이 하나하나 짚어주셨어요. 알아서 필요를 채워주는 느낌이랄까요.

     

    이미 투자에 고수이신 분들은 이 영상을 안 볼 거라고 하시면서 아주 기초적인 것들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시네요.

     

    마음에 드는 채널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이 채널을 알게 된 것이 다행스러워요.

     

     

    출처 박곰희TV 재생목록[주식] 영상 캡쳐

     

    투기와 투자를 비교해주는 화면입니다. 알기 쉽고 이해가 쏙쏙 잘 되었어요.

     

    출처 박곰희TV 재생목록[주식] 영상 캡쳐

     

    주식 매수 절차는 3개만 알면됩니다.(ft.주식/ETF 매수방법)라는 제목의 영상이에요.

     

    이렇게 간소화 해서 설명을 덧붙여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하시니까 낯선 것도 접근하기에 부담이 없어요.

     

    높은 산으로만 여겨지던 것들도 어느 새 하나하나 정복하고 있는 느낌이랄까요.ㅎ

     

    출처 박곰희TV 재생목록[주식] 영상 캡쳐

     

    다양한 주식의 주문 방법(ft. 시장가, 지정가, 조건부지정가 등)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에요.

     

    이것저것 보는 것이 아니라, 재생목록의 순서대로 영상을 보다보면 시리즈처럼 되어서 단계적으로 이해하게 되요.

     

    재생목록 중에는 [연금저축펀드]에 대한 것도 있어요. 존리님의 책을 읽고 꼭 들어야지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요, 박곰희님 영상을 보면서 이론도 더 보충하고 실천까지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자산관리나 투자에 대한 것을 이 채널을 꾸준히 보면서 정보를 얻고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든든하네요. 참고로 저는 개인적으로 박곰희님과 전혀 상관이 없는 사람입니다.ㅎ

     

    한 마디로 박곰희TV 이 채널은 '밥상을 차려서 숟가락에 밥을 떠서 반찬까지 얹어서 먹여주는 그런 채널'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금융투자나 자산관리 쪽으로 지식이 얕은 저에게는 딱인 채널입니다.ㅎ 저와 비슷한 처지?이신 분들께 살짝 추천드려요. 이상, 유튜브 채널 박곰희TV에 대한 주관적인 리뷰 마칠게요.

     

     

    항상 감사합니다.^^건강하세요.

     

    Copyright 2021. 리뷰 앤 미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