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늘종볶음 영양소 효능
    라이프(&리뷰)/생활정보 2021. 4. 10. 16:35

     

    안녕하세요^^ 앤미입니다.

     

    집근처 자주가는 마트에 들렀더니 마늘종이 있더라구요. 상태가 완벽하게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국내산이고, 먹고 싶기도 해서 사 왔어요. 

     

    국산 마늘종 썰은 것

     

    긴 마늘종을 일단 먹기 좋게 잘랐어요.

     

    마늘종은 볶거나 장아찌를 담그어서 먹을 수가 있죠.  

     

    마늘종이라는 이름 말고도, 마늘싹 또는 마늘 속대라고도 부른다고 해요.

     

    녹황색 채소로 분류되고, 꽃대가 완전히 자란 마늘의 꽃줄기를 식용으로 이용해요.

     

    줄기가 곧고 탄력이 있으면서 녹색이라면 신선한 마늘종이에요.

     

    생으로 볶아 먹으면 비타민A 섭취에 탁월하다고 해요.

     

    내가 만든 마늘종볶음

     

    저는 마늘종의 아삭한 식감이 싫어서 일부러 물컹하게 만들었어요.

     

    마늘종을 깨끗하게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요. 잘라서 씻으셔도 되요.

    기름 두른 팬에서 마늘종을 살짝 볶아요. 그러다가 간장과 올리고당을 넣고 볶아요. 

    간이 부족하다면 소금을 취향껏 추가하세요. 마지막에 참기름 살짝, 그리고 통깨도 뿌려주면 좋겠죠.

     

    꽈리고추나 마른 새우를 같이 넣고 조리해도 좋다는데, 저는 오리지널 마늘종만으로 만든 것이 제일 맛있더라구요.

     

    올리고당과 간장이 어우러져서 단짠단짠 맛있는 반찬이 완성되었어요.ㅎ

     

    요리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마늘종볶음 레시피는 가장 맛있어 보이고 내 입맛에 맞게 만들어진 레시피들을 두루두루 참고해서 만들었어요. 가족들도 맛있게 잘 먹으니까 만든 보람이 있더라구요.

     

     

    마늘종은 비타민B군의 흡수를 촉진시킴으로 항균 및 항산화 작용과 강장 작용을 해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식물성 섬유도 많이 들어 있어서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되요.(출처 네이버지식백과 두산백과)

     

    저지방에 열량이 적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요. 알리신에는 항암작용과 면역증강 작용이 있고, 따뜻한 성질로 혈액순환을 돕는 역할을 해서 수족냉증에 효과적이에요.(출처 네이버지식백과 쿡쿡TV)

     

    어렸을 때는 엄마가 왜 이렇게 맛없는 반찬만 해주는 걸까. 라고 생각했던 적도 있었는데요. 제가 직접 밥을 하는 입장이 되어 보니, 어느새 엄마가 해 주던 그 음식과 맛을 따라하고 있는 저를 발견했어요.

     

    오늘 이 마늘종볶음도 엄마가 만들어주던 그 맛과 최대한 유사하게 만들려고 노력했어요. 

     

    엄마가 해 주시던 요리들은 결코 맛없는 반찬이 아니었구나. 내가 야채,채소 등 건강한 밥상 위주로 먹고 자랐구나. 등등 이런 저런 생각들을 하면서 먹었어요.ㅎ

     

    마늘종은 3월에서 5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해요. 이왕이면 국내산 마늘종으로 맛있게 영양 가득한 반찬 만들어 드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Copyright 2021. 리뷰 앤 미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