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풀무원 무농약 무색소 김밥단무지
    라이프(&리뷰)/일상다반사 2021. 4. 9. 11:25

     

    안녕하세요^^ 앤미입니다.

     

    몇 주 전부터 남편이 점심 때 집에서 가져간 도시락을 먹게 되었어요. 반찬도 신경쓰이고 제가 김밥이 먹고 싶기도 해서 어제는 김밥을 싸 주었어요.

     

    주로 김밥은 집 근처 김밥집에서 몇 줄 사서 먹는 편인데요, 집에서 만든 김밥이 먹고 싶을 때가 있더라구요.ㅎ

     

    그래서 큰 맘?먹고 김밥 속재료를 준비해서 직접 김밥을 만들었어요.

     

    내돈내산

     

    풀무원 무농약 무색소 김밥단무지 310g   3,200원  

     

    사이즈는 대략 가로 10cm, 세로 23cm 이구요. 언제나처럼 온라인으로 김밥재료를 주문했어요.

     

    원래는 노란색 단무지를 이용했었는데요. 검색하다보니까 이 단무지가 괜찮아 보여서 지난 번에 한 번 주문해서 먹고 이번에 재주문했어요.

     

    제조일자와 유통기한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두 가지 날짜가 찍혀 나와서 더욱 안심이네요.

     

    발효식초로 만든 무농약 무색소 김밥단무지

     

    풀무원에서 나온 발효식초로 만든 무농약 무색소 김밥단무지

     

    국내산 무 49%, 발효식초 2.25%, 0~10℃ 냉장보관하세요.

     

    빙초산, 사카린나트륨(감미료), 소브산칼륨(보존료)  이 세 가지가 첨가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무색소 단무지

     

    분명 백색 김밥 단무지라고 해서 구매를 했는데, 약간 노란빛이 감도는 것 같아서 읽어보니, 

     

    색소를 넣지 않은 절임무는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운 숙성과정으로 점차 노란빛을 띄게 됩니다. 단무지 색이 노란색으로 변해도 제품에는 전혀 이상이 없으니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고 적혀 있어요.

     

    풀무원 백색 김밥 단무지를 넣어서 내가 직접 만든 김밥

     

     

    고기나 치즈 그리고 참치 등을 넣은 김밥도 맛있지만, 기본 김밥이 저는 제일 좋더라구요. 제 취향대로 만들어서 싸 주었어요.ㅎ

     

    김밥을 넣다가 사진을 찍었어요. 하얀색으로 보이는 것이 단무지입니다. 노란빛이 많이 나는 건 계란이구요.ㅎ

     

    단무지는 식초가 들어가 있어서 약간 새콤한 맛이 나요. 그렇다고 자극적이고 짠 맛은 아니구요. 대체적으로 순하고 깔끔한 맛이에요.

     

    김밥 먹을 때 아삭한 식감이 나는 단무지를 빼면 뭔가 허전하죠. 그래서 단무지를 넣긴 넣는데, 노란색 단무지를 넣는 것이 살짝 신경쓰였거든요.

     

    이건 무농약, 무색소라고 하니 앞으로도 계속 백색 단무지로 넣으려구요. 왠지 하얀색 단무지를 넣어서 먹으니까 조금 더 건강하게? 먹은 느낌이네요.ㅎ 

     

    단무지가 들어 있는 양이 적은 듯해서 그 점이 아쉬워요. 꼭 김밥 만들 때 뿐만 아니라 면종류나 다른 음식 먹을 때도 같이 곁들여도 좋을 것 같구요. 단무지가 필요할 때는 꼭 이걸 애용할 것 같아요. 주관적인 리뷰 마칠게요.

     

     

    항상 감사합니다^^건강하세요.

     

    Copyright 2021. 리뷰 앤 미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