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 국산콩 생청국장 효능라이프&리뷰/일상다반사 2021. 3. 18. 10:36
안녕하세요^^ 앤미입니다.
친정에서 받아오는 청국장은 색깔부터 맛까지 완벽하게 제 입맞에 딱 맞거든요. 그걸 다 먹고나니까 제가 구매를 해야되겠더라구요.
그냥 비슷비슷하게 청국장이라는 이름만 붙어 있다고 다 같은 청국장이 아니더라구요. 친정에서 다음에는 더 넉넉하게 받아오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ㅎㅎ
잘못 고르니까 아예 입에도 못댈 정도더라구요. 그래서 청국장을 구매하기가 매우 조심스러워졌어요. 없으니까 구매를 해야되겠기에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 마트에서 샀어요. 내돈내산입니다.
풀무원 국산콩 생청국장 190g 4,950원 (금액은 판매처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3~4인분, 0~10℃ 냉장보관 하세요.
첫 구매는 아니구요. 다른 청국장들을 구매하면서 실패도 겪어본 후에 그나마 이게 낫다 싶더라구요. 적극적으로 찾아보면 더 맛있는 게 분명히 있을 수도 있을텐데 일단은 바꾸지 않고 먹고 있어요.
판매되는 것들 중에는 고추가루나 김치 아니면 다른 양념이 되어진 것도 보이던데요. 보통 양념된 것은 제 입맛에는 안 맞더라구요. 그래서 양념 안 되어진 것으로 구매합니다.
생청국장 190g 이라는 양이 손바닥을 펴면 그 안에 넉넉히 얹어지는 그런 아담한 사이즈에요. 첫 구매 때 양이 적은 것을 보고 놀랐었어요.
그 다음부터는 그려러니 하는데요, 양에 비한다면 조금 비싼 느낌을 받기도 해요.
합성향료,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풀무원샵에서 가져 온 사진이에요. 맛있게 끓여진 사진이죠. 가운데 콩이 보이시나요. 풀무원 국산콩 생청국장으로 청국장 찌개 끓이기를 완성해서 콩을 건져보면 딱 사진과 똑같이 생긴 콩의 비주얼이에요.
국산콩! 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 같죠. 국산콩이라서 더욱 구수하고 24시간 발효하여 냄새없이 깔끔하다고 광고하고 있어요. 사실 청국장이 냄새가 없을 수는 없는데 그렇게 강하지는 않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일반적으로 청국장을 끓이기 위해서 준비하는 재료들은 두부, 양파, 애호박, 대파 등이죠. 끓여먹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어요.
마지막에 팽이버섯도 추가해서 먹으면 좋은데 이 날은 집에 있는 재료로만 끓여 먹었어요.
영양정보도 참고하세요. 청국장은 콩을 통째로 발효시켜서 먹기 때문에 영양 손실이 적다고 해요.
청국장은 일부러라도 자주 먹으려고 노력하는데요. 그 이유는 청국장의 탁월한 효능 때문입니다.
청국장은 전립선암이나, 갱년기 질환, 유방암 등 여성 질환에 좋아요. 노화나 주름살을 방지해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출처 쇼핑용어사전)
청국장은 음식이 아니라 보약이라고 표현해요. 청국장 10g 속에는 300억 마리의 유익한 미생물이 들어 있어요. 이 미생물들이 장까지 살아서 흘러 내려가 변비를 없애고 장의 활동을 도와요.
청국장은 찌개를 끓여 먹어도 좋지만 생청국장을 그대로 먹어도 건강에 좋아요. 김치나 김에 싸서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출처 맛있고 재미있는 한식이야기)
청국장에 풍부한 바실러스균은 유해한 세균을 제거하고 혈전을 용해하는 능력이 있어서 동맥경화와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출처 쿡쿡tv)
이렇게 청국장의 효능이 많으니까 보약이라고 불리울만 하죠. 안 챙겨 먹을 수가 없네요.
청국장을 너무 오래 끓이면 안된다고 해서 항상 마지막 단계에 넣어요.
우리 아이도 청국장을 잘 먹어요. 대신에 국물이 넉넉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일부러 된장국 느낌으로 끓이는 편이에요.
되직하게 끓여도 맛있지만 된장도 살짝 추가해서 된장국처럼 먹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콩을 씹을 때 청국장 특유의 구수함이 느껴지구요. 무엇보다 깔끔한 맛이 마음에 들어요.
100%만족하는 건 아니지만 온라인 마트 배송 가능한 것이 선택의 여지가 많지가 않아서 거의 이걸로 재구매해서 먹고 있어요. 풀무원 국산콩 생청국장에 대한 주관적인 리뷰 마칠게요.
몸에 좋은 보약같은 청국장 자주 끓여 드시고 건강하세요.
공감과 구독 감사드려요^^
Copyright 2021. 리뷰 앤 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