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비고 김치왕교자
    라이프(&리뷰)/일상다반사 2021. 3. 12. 06:50

     

    안녕하세요^^ 리뷰 앤 미입니다.

     

    비비고에서 나온 만두는 종류별로 거의 먹어 본 듯해요. 고기가 들어 있는 것도 좋아하지만, 어떨 땐 고기없이 깔끔한 맛이 생각날 때가 있어요. 그래서 구입한 김치왕교자에요. 내돈내산입니다.

     

    내돈내산

    CJ 비비고 김치 왕교자 420g 2개 묶음으로 약 8,480 원(금액은 판매처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가열하여 섭취하는 냉동식품,  -18℃ 이하 냉동보관

     

    조리 방법

     

     

    비비고 김치 왕교자 조리 방법은 군만두, 찐만두 그리고 에어프라이어 이렇게 세 가지로 제시되어 있어요. 저는 깔끔하게 먹고 싶어서 쪄서 먹었어요.

     

    어떤 방법으로 만들어 드시더라도 냉동만두니까 간편함이 장점이죠.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영양정보

    비비고 김치왕교자 총 내용량 420g(750kcal)입니다. 영양정보도 참고로 훑어 보세요.

    나트륨 1,730mg 87% 탄수화물 90g 28%

    당류 14g 14% 지방 32g 59%

    트랜스지방 1g 포화지방 10g 67%

    콜레스테롤 35mg 12% 단백질 26g 47%

     

    김치만두의 자존심

    비비고 김치 왕교자는 한식 궁중만두인 '미만두'와 비비고 김치의 조화로 김치 만두의 자존심이라고 표현하네요.

     

    원재료 그대로의 맛을 살리기 위해 가공식품에서 쓰이는 주요 첨가물을 빼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다른 냉동만두에 비해서 그나마 먹을만 한 맛이 나는 게 이런 이유일 수도 있겠어요.

     

    얇은 만두피

    안에 김치가 들어있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약간 붉게 보이죠. 만두피가 얇아서 좋아요.

     

    만두피를 10,000번 이상 치대었다고 해요. 그래서 쫄깃한가 봅니다.

     

    아삭하게 씹히는 비비고 김치

     

     

    만두 속에 재료들이 보이도록 반으로 잘라 보았어요. 약간은 투박하게 썰어져서 들어간 만두소들이 씹는 식감을 더욱 살려줘요. 아삭하게 씹히는 비비고 김치가 들어있다고 해요.

     

    특제 김치소스로 매콤함과 칼칼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맵다고 느끼는 건 개인적으로 다를 것 같은데요. 저는 크게 맵다고 느끼지는 못했구요. 오히려 느끼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고기만두에서 맛볼 수 없는 김치만두만의 특징이죠.

     

    만두를 직접 만든다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겠지요. 그렇지만 시간적으로도 제약이 있고 여유가 없다면 냉동만두도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비비고 만두는 종류불문하고 입맛을 사로잡는 매력이 있는 듯합니다. 주관적인 리뷰 마칠게요.

     

     

    공감과 구독 감사드려요^^

     

    Copyright 2021. 리뷰 앤 미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