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켓오 감자톡 매콤달콤 허브솔트맛 빵빵한 봉지 질소충전라이프&리뷰/일상다반사 2021. 2. 21. 06:07
안녕하세요^^ 리뷰 앤 미입니다.
급하게 필요한 식재료를 사러 집 근처 마트에 갔었어요. 과자 코너에도 들렀더니 이 과자가 보이는거에요. 한 번도 안 먹어본 거라서 눈에 띄더라구요. 맛이 궁금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한 봉지씩 사왔어요. 내돈내산입니다.
겉에 마켓오라고 적혀 있어서 무척 낯설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과자 봉지 뒷면에 오리온 스낵을 인터넷에서 만나요.라고 적혀 있어서 들어가 봤더니 오리온 홈페이지에 마켓오가 있었어요.
Market O 마켓오 재료의 맛 그대로
자연이 만든 마켓오 스토리
Market O의 약속
좋은 재료를 선별하여, 재료 본연의 풍미가 살아있는 홈메이드 스타일의 과자를 만든다고 합니다.
감자톡! 이름이 주는 어감이 좋은 것 같아요. 사진에서 보는 봉지는 136g (662kcal)입니다.
가격은 대략 1,980원 정도입니다.
감자톡 두 가지 맛 중에서 먼저, 매콤달콤 맛을 볼게요. 사실 겉에 그림을 봤을 때는 두께감이 있는 줄 알았어요. 그래서 구매한 거였거든요.
감자톡 매콤달콤맛의 특징을 볼게요.
톡!은 맛있는 감자소리
갈아 만든 감자의 진한 풍미
기분좋게 중독성있는 매콤달콤
영양정보
포화지방 67%, 지방41%, 나트륨 36%, 탄수화물 22%, 당류 6%, 단백질 2%
지방과 나트륨의 비중이 높아보이네요.
알찬포장이라고 광고하길래 정말 그러한지 기대를 하면서 개봉했어요. 그런데 이렇게 들어있네요..조금은 실망이 되었지만, 감자톡 뿐만 아니라, 요즘 과자들이 거의 그러한 듯하더라구요.
감자톡 과자 봉지를 뜯어서 보고 또하나 놀라운 점은, 과자가 가늘다는 거에요. 겉의 봉지 그림을 얼핏봤을 때는 이렇게 가늘줄은 몰랐어요. 바늘보다는 더 굵지만,ㅎㅎ 매우 얇고 가늘답니다.
감자톡 매콤달콤맛을 가까이에서 보면 이렇게 생겼어요. 먹다보면 가루가 많이 떨어지는 것이 느껴져요. 주의하지 않으면 금방 지저분해지더라구요. 맛은 있는데 그게 좀 거슬렸어요.
아마도 감자분말이지 않을까 싶네요. 감자분말이 30%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칠리페퍼도 들어가 있다고 해요. 매운 맛이라고 해서 심하게 매운 것이 아니에요. 매콤한 맛 보다는 짠맛이 더 우세해요. 달콤한 맛은 미미했어요.
그렇지만 중독성!은 인정입니다. 계속 먹게 되요. 멈출 수 없는 맛입니다.ㅎㅎ
싱겁거나 무미건조한 맛이 아니라 미각에 자극을 주는 맛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런 것 같네요.
감자톡의 두 번째 맛은 허브솔트맛입니다. 136g (681 kcal)입니다. 값은 약 1,980 원 정도이구요.
과자봉지가 아주 빵빵합니다. 질소충전이라고 하죠. 안에 과자가 부서지거나 변질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는 하는데요.
그래도 이 감자톡 과자봉지는 유난히 빵빵해 보였어요.
과자 봉지에 과자를 담은 후, 공기는 모두 빼내고 질소를 채워서 밀봉을 한다고 하죠. 언제부턴가 왠지 질소충전이라는 말만 들어도 과자가 많이 들어있을 거라는 기대는 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감자톡 허브솔트맛의 특징을 볼게요.
톡! 맛있는 감자소리
갈아 만든 감자의 진한풍미
깔끔한 감칠맛 허브솔트
감자톡 허브솔트맛 영양정보
포화지방 73%, 지방 44%, 나트륨 31%, 탄수화물 21%, 당류3%, 단백질 2%
허브솔트맛도 역시나 지방과 나트륨의 함유량이 높네요.
자세히 보면 과자 겉이 가루가 붙어있는 것이 보이시죠. 이것도 먹을 때 가루가 신경쓰이더라구요. 맛은 있는데 먹을 수록 조심하게 되는 그런 가루들이었어요.
감자분말 30%, 파슬리 후레이크 0.06%, 오레가노분말 0.001%, 소금 1.6%
이런 구성으로 들어 있는데, 허브솔트는 이름에 소금이 들어있듯, 많이 짜게 느껴졌어요. 짠맛이 강렬합니다. 짜니까 더 계속 먹게되더라구요.
깔끔한 감칠맛이라고 하는데, 감칠맛이라는 것이 소금의 힘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중독성이 대단한 과자입니다.
먹고 또 먹고, 의지와 상관없이 계속 먹게 되는 과자입니다.ㅎㅎ
다시 봐도 가늘죠. 정말 얇아요.
두 가지 맛을 먹어 본 결과, 감자톡 허브솔트가 개인적으로 더 맛있네요.
처음 구매해갈 때, 통통하고 굵직한 감자 과자일 것이다.라고 혼자서 기대를 했었거든요. 그런데 그것과 정반대 스타일이라서 살짝 실망하기도 했었어요.
가루가 많이 날리고 떨어져서 주의하면서 먹어야한다는 점, 대체적으로 강렬한 짠맛이라는 점, 많이 가늘다는 점 그리고 빵빵한 과자봉지 등의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맛있는 경험을 했어요.
개인적으로는 더욱 통통하고 굵직한 감자톡이었으면 좋았겠다고 생각했어요. 이상 내돈주고 직접 구매해서 먹어본 후 솔직하게 작성한 마켓오감자톡 리뷰였습니다.
공감과 구독 감사드려요^^
Copyright 2021. 리뷰 앤 미 All Rights Reserved.